3G 칩 해결책 시장을 선점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15:49
본문
Download : 2004113.jpg
TI는 WCDMA와 GPRS·GSM 등 듀얼 모드를 지원하는 칩세트인 TCS4105를 개발했으며 올해 말에는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레포트 > 기타
아기어시스템스는 최근 EDGE 및 GPRS·GSM을 지원하는 칩인 ‘Sceptre HPE’을 내놓은 데 이어 내년 중 WCDMA와 EDGE를 동시에 지원하는 이른바 ‘WEDGE’ 시장을 목표(目標)로 한 칩을 내놓을 계획이다.
3G 칩 솔루션 시장을 선점하라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퀄컴, 아기어시스템스, TI, 아나로그디바이스 등 주요 통신용 칩 업체들이 3G 및 2G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칩 解法(해법)을 개발하고 휴대폰 업체 등을 대상으로 기술 및 제품을 발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회사 측은 “이 칩세트는 자사의 멀티미디어 解法(해법)인 OMAP과 연동일 잘돼 제조업체들이 멀티미디어 단말기를 설계하는 데 용이하도록 했다”고 說明(설명) 했다.
3G 칩 솔루션 시장을 선점하라
김규태기자@전자신문, star@
다. 또 내년에 세계적으로 60개가 정도의 사업자들이 3G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내후년에 서비스를 본격화할 것으로 보여 3G 관련 시장의 급성장이로 기대된다된다.
3G 칩 해결책 시장을 선점하라
아나로그디바이스도 최근 3G 휴대폰용 칩세트인 ‘소프트폰-W’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프트폰-W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자체 프로세서인 ‘블랙핀 프로세서’에 기반한 디지털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를 설계한 것으로 고성능 저전력이 advantage(장점) ”이라고 강조했다.
Download : 2004113.jpg( 25 )
3G 칩 해결책 시장을 선점하라
퀄컴은 최근 3세대인 WCDMA와 2세대 규격인 EDGE·GPRS·GSM 등을 단일 칩에서 지원할 수 있는 칩 세트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마치고 내년 중 샘플을 출시할 예정이다.
설명
3세대(G) 휴대폰 칩 解法(해법) 공급을 위한 주요 통신용 칩 공급 업체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순서
내년 말부터 유럽·미국 등을 중심으로 3G 서비스가 제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일것이다 LG경제연구원에 따르면 WCDMA 휴대폰 세계시장 규모는 내년에 3716만대로 추정되며 매년 성장세를 타고 오는 2008년에는 2억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내년에 출시될 칩인 MSM6255는 대도시는 WCDMA로 기타 지역은 2.7G인 EDGE로 서비스하려는 유럽과 미국의 통신 사업자들을 구미에 맞춰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