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 마르셀 뒤샹예술의 特性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9 10:04
본문
Download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hwp
이에 따라 인간의 사고는 과학적 증명으로 성립되었고, 이러한 실증적 태도는 자연적으로 인간의 이성을 감성보다 우위에 놓게 되어 있으며, 모든 것은 합리적인 것이어야만 인정받게 되었다.
뒤샹의 반 예술성과 레디메이드의 작품 활동들의 다양한 행동양식과 표현방식은 표현의 확장과 타블…(drop)
다.
(레포트(report) ) 마르셀 뒤샹예술의 特性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
레포트/예체능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1.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2.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3.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4.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5.gif)
_%EB%A7%88%EB%A5%B4%EC%85%80_%EB%92%A4%EC%83%B9%EC%98%88%EC%88%A0%EC%9D%98_%ED%8A%B9%EC%84%B1%EC%97%B0%EA%B5%AC%EC%99%80_%EC%9E%91%ED%92%88%EB%B6%84%EC%84%9D%EC%9D%84_%ED%86%B5%ED%95%9C_%ED%98%84%EB%8C%80%EC%98%88%EC%88%A0%EC%9D%98_%EA%B3%A0%EC%B0%B0_-_%EB%8B%A4%EB%8B%A4%EC%9D%B4%EC%A6%98%EC%9D%84_%ED%86%B5%ED%95%9C_%EC%9D%98_hwp_06.gif)
순서
Download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hwp( 33 )
고찰한 레포트(report) 로 목차와 내용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교수님에게
설명
마르셀 뒤샹 예술의 특성연구를 비롯한 작품분석을 통하여 현대예술을고찰한 레포트로 목차와 내용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교수님에게A+받았던 레포트이기도 합니다. , (레포트)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예체능레포트 ,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
I. 서론
1. 연구 목적.......................................................1 ~ 2
2. 연구 내용.......................................................2
3. 연구 범위 및 전개 방향..........................................2
II. 마르셀 뒤샹의 예술관 형성배경
1. 다다이즘(Dadaism) 형성의 배경.................................3~4
2. 다다이즘의 반 예술성과 우연성 및 의의..........................4~6
3. 반 예술성 다다의 분류..........................................6~11
III.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적 세계 연구
1.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Anti-Art Spirit)....................11~12
2. 반 예술로서의 레디메이드(Ready-made)..........................13~15
3. 로즈 셀라비(Rrose selavy) - ‘에로즈 , 그것이 人生(인생)이다 .....15~16
IV. 마르셀 뒤샹의 작품 分析
1. 뒤샹의 생애...................................................16
2. 뒤샹의 작품 세계..............................................17~20
V. 현대미술에 끼친 influence
1. 초현실주의에 끼친 influence.........................................20~23
2. 추상표현주의에 끼친 influence.......................................23~24
3. 누보레알리슴에 끼친 influence.......................................24~25
4. 관념미술과 미니멀리즘에 끼친 influence...
I. 서론
이 report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influence 받은 미술사조들을 example(사례) 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influence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따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치면서 급격한 발전을 하였고, 특히 과학 분야의 발전이 눈에 띄게 증가 한다.
마르셀 뒤샹 예술의 特性연구를 비롯한 작품분석을 통하여 현대예술을
(레포트)_마르셀_뒤샹예술의_특성연구와_작품분석을_통한_현대예술의_고찰_-_다다이즘을_통한_의,예체능,레포트
A+받았던 레포트(report)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기에 다다이즘이 태동하고 다다이스트 마르셀 뒤샹은 그 선구자로서 반 예술적인 감성을 앞세워 조형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법을 파괴하고 오브제의 한 형태인 레디메이드 관념 전개를 통해 조형 예술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며, 우연적 방법에 의해 발견된 것도 작품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따 반 예술적이고 우연적인 것들의 표현방법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단순히 반항운동만이 아닌, 새로운 예술창조의 가능성을 탐구 하려는 전체적인 경험으로서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따
마르셀 뒤샹은 급변하는 산업사회를 혐오했으나 예술자체를 부정하는 반 예술이 아닌 개성과 창조를 신성시하는 근대적 예술관의 반항으로서의 반 예술을 표현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의미의 작업 대신에 정신활동을 중요시하여 새로운 미술관념의 길을 열어 놓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따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보여주었듯이 전형적인 시각미술의 세계에 비판했고 그 비판을 통해 삶과 예술 간의 변증법적 갈등의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또한 그의 데카르트적 회의를 바탕으로 한 허무주의적 현실 부정적 사고는 현실의 부정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바람직한 현실 제시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반 예술은 좀 더 큰 차원의 본질 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