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8 15:03
본문
Download :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ppt
단일 항목 지수법
단일 항목 지수법은 사회계층에 대한구성원의 자격을 평가하기 위해 단 하나의 사회, 경제적 변수만을 사용하는 것이다.설명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1.gif)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2.gif)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3.gif)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4.gif)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5.gif)
![[경제경영]%20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20나타내는%20지표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82%AC%ED%9A%8C%EA%B3%84%EC%B8%B5%EC%9D%84%20%EB%82%98%ED%83%80%EB%82%B4%EB%8A%94%20%EC%A7%80%ED%91%9C_ppt_06.gif)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경제경영,소비자행동,사회계층,나타내,지표,경영경제,레포트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순서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차 례
Ⅰ. 사회계층의 의의
Ⅱ. 사회계층 측정(measurement)방법은
Ⅲ. 중요한 지표 그리고 이유.
사회계층의 의의.
동일한지위에서 유사한의식과 생활을 공유하는 집단. 전체 사회구조에 있어서의 세력분배의 차등에 의해 형성되는 상하관계, 지배와 복종의관계이다.
소 득
직 업
소유물
지 위
직 업
소유물
직 업
소유물
소 득
소유물
직 업
지 위
사회지위 관련도가 높아 자주 사용
그러나 오늘날 관련성 결여
소득 정도와 Life style로 사회계층 구분
직업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 그러나 직업 하나로 나누기
에는 한계가 있음.
귀속적 지위 & 업적지위로 이루어짐
그러나 최근에는 업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차 례
Ⅰ. 사회계층의 의의
Ⅱ. 사회계층 측정(measurement)방법은
Ⅲ. 중요한 지표 그리고 이유.
사회계층의 의의.
동일한지위에서 유사한의식과 생활을 공유하는 집단. 전체 사회구조에 있어서의 세력분배의 차등에 의해 형성되는 상하관계, 지배와 복종의관계이다.
소 득
직 업
소유물
지 위
직 업
소유물
직 업
소유물
소 득
소유물
직 업
지 위
사회지…(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ppt( 97 )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 , [경제경영]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을 나타내는 지표경영경제레포트 , 경제경영 소비자행동 사회계층 나타내 지표
다.
단일 항목 지수법
단일 항목 지수법은 사회계층에 대한구성원의 자격을 평가하기 위해 단 하나의 사회, 경제적 변수만을 사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