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 ready8 | ready.co.kr report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 ready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8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23:53

본문




Download : 2015 교육심리학.hwp




6) 6단계 : 19~29 = 친밀감(intimacy) / 고립감
3) 음악지능
5.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2) 인성발달의 과정

Download : 2015 교육심리학.hwp( 52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순서


8) 자연친화지능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개관
1.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이란?

/본문일부

2) 개인 중심 교육(서로 다른 인지적 advantage(장점) 평가)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5) 공간지능
2015 교육심리학-5135_01_.jpg 2015 교육심리학-5135_02_.jpg 2015 교육심리학-5135_03_.jpg 2015 교육심리학-5135_04_.jpg 2015 교육심리학-5135_05_.jpg



Ⅴ. 서지사항

6) 대인관계지능(인간친화지능)
3.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4. 에릭슨(Erikson) 성격발달8단계설의 의미와 비판
4) 신체운동지능


5) 人生(인생)주기(Life Cycle)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언어지능

/목차


레포트 > 기타
2015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4) 미덕(virtue)
설명
7) 자기이해(자기성찰)지능
1) 자아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assignment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 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과제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 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1) 다양한 평가 도구를 통한 학생에게 유용한 평가

3) 3단계 : 4~5세 = 솔선성(initiative)발달 / 죄책감(guilty)
2) 논리-수학 지능

3) 인지적 성취, 개인과 사회의 상호작용(도제학습, 키 스쿨)
5) 5단계 : 12~18 = 자아정체성(identity)의 확립시기 / 혼돈(role-confusion)
7) 7단계 : 30~65 = 생산성(generativity) / 침체성(stagnation)

Ⅱ.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다. 하지만 가드너는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특정한 culture적 상황에서 비롯된 결과로서 산품을 창조해내는 능력이라고 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개인 마다 각자 타고난 개별 지능에 대해서 적절한 수업과 풍부한 학습 environment이 주어지면 높은 수준의 성취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런 정의(定義)를 기초로 하여 가드너는 생물학적, culture인류학적 증거를 들어 지능에 대한 여덟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이 기준에 따른 인간의 지적 능력을 재설정하였다.
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看護學(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assignment물입니다. 전통적 지능검사는 주로 수리-논리적 및 언어적 능력에 의존하여 표준화된 언어적 도구에 의해 측정(測定) 된다.

2.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8가지 영역

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 이론(理論)(성격 발달이론(理論))
Ⅳ. 結論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8) 8단계 : 66세 이상 노인시기 = 정직성, 성실성(integrity) / 절망감


4) 4단계 : 6~11 = 근면성(industry)발달 / 열등감(inferiority)

1) 1단계 : 출생에서 1살까지


3) 아이덴티티(Identity)

2) 2단계 : 2~3살 = 자율성(autonomy) / 의심(suspicion), 수치(shame)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8단계설의 주요槪念
Ⅰ. 서론
지금까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였다.
전체 18,6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