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14:07본문
Download :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hwp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 단원의 교수∙학습 계획
중단원소단원성…(생략(省略))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Download :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hwp( 56 )
확률과통계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다. 알고자 하는 내용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대상 전체에 대하여 조사하면 된다 그러나 그 대상이 되는 수가 많을 경우에는 곤란한 경우가 발생된다 따라서, 적당한 수의 표본을 대상으로 하여 어떤 오차의 범위 내에서 결과를 분석하는 것이 바로 통계인 것이다. 곧, 대상이 되는 모든 자료(data)를 조사하지 않고 일정한 양의 자료(data)인 표본만을 조사하여 전체에 관한 추측을 하는 것이다. 확률과통계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페티(Petty, 1623-1687)는 그랜트의 연구를 발전시켜 인구 통계표를 만들고 전 지구상의 인구를 3~6억이라고 추측하였다. 또 천문학자 핼리(Helley, 1656-1742)도 인구통계표를 작성하였는데, 핼리의 사망표에 의하여 保險(보험) 료를 산출하는 새로운 保險(보험) 회사가 18세기 중엽에 생겨났다.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와 같은 연구들에 힘입어 保險(보험) 을 출발로 하여 통계학이 발달하기 처음 한 것이다. 18세기에는 유럽 각국에서 통계학이 발달하였는데, 확률론에 입각하여 통계학을 과학으로 체계화한 자는 벨기에의 케틀레(Quete
-let, 1796~1874)이다.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추측통계학이 연구되기 처음 하였다. 그는 확률의 theory 을 사회 현상의 통계적 연구에 적용하여 업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