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0 01:43
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hwp
고전적인 박물관이 특정 집단을 위해 그들의 부와 사회적 위치를 상징적으로 현시하기 위한 기관이었다면, 현대 박물관은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대중에게 봉사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그 역할을 확대하고 있따 본 사례(instance)연구에서 introduction하게 될 테디베어뮤지엄은 사립박물관이다.
현대 사회에서 박물관의 대중성 확보는 박물관 역할에 대한 change(변화)를 요구하고 있따
첫째, 사회 기관으로서의 박물관의 역할이다.
마지막으로 현대로 들어서면서 가장 부각되는 박물관의 역할은 사회 …(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문화마케팅.hwp( 49 )
문화마케팅 , 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다. 정적인 전시를 벗어나 움직이는 동적인 전시를 보여준다.문화마케팅
(주)제이에스앤에프와 테디베어뮤지엄을 기반으로
Prologue
날로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가운데 다양한 culture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따 본 사례(instance)에서 introduction할 (주)제이에스앤에프는 그 중 하나이다. 또는 세계여행을 정말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culture 공간을 만들어 간다. 마치 이야기에 주인공이 되는 느낌이다. 본 회사는 박물관과 리조트, 골프연습장 등을 경영하며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따 특히 유례없던 박물관 다(多)지점 경영을 펼치고 있는데, 이것은 전국을 비롯한 해외까지 지점을 두는 방식이다. 테디베어 박물관 또한 다양한 culture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조적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복합 culture 공간이나 공공 도서관 기능을 함께 갖춘 종합 culture예술 공간으로서의 박물관이 그것이다. 현대 박물관은 대중들의 여가 선용 욕구를 충족시키고 cultur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그래서 본 회사의 여러 엔터테인먼트 사업 중 특히 박물관 사업, 테디베어뮤지엄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상으로하여 심도있게 다뤄보고자 한다. 대중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엔터테인먼트 環境을 제공함으로써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해준다. 그리고 전시에 스토리텔링을 적용하였다.
둘째, 대중을 위한 culture 서비스의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