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의 戰略적 위기와 대처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06:41본문
Download : 삼보컴퓨터의 전략적 위기와 대처 전략.ppt
삼보컴퓨터의戰略적위기와대처戰略
Download : 삼보컴퓨터의 전략적 위기와 대처 전략.ppt( 12 )
설명
事例 分析의 틀
연혁
1. 삼보의 개괄
삼보의 재무상황
2. 삼보컴퓨터의 위기 #1 (83년말)
83년말 SWOT 分析
대처 전략(戰略) #1
3. 삼보컴퓨터의 위기 #2 (89년말)
89년말 SWOT 分析
대처 전략(戰略) 및 평가 #2
4. 삼보컴퓨터의 위기 #3 (95년말)
95년말 SWOT 分析
대처 전략(戰略) #3
5. 삼보컴퓨터의 위기 #4 (2000년 말)
1996 ~ 2000 SWOT 分析
대처 전략(戰略) #4
6. 삼보컴퓨터의 위기 #5 (2001년말)
2001년 까지의 SWOT 分析
대처 전략(戰略) #5
1980년 7월 회사설립(자본금 1천만원)
* 1981년 1월 국내 최초 PC `SE-8001`개발
* 1984년 3월 국내최초의 컴퓨터 전문 부설 연구소 설립
* 1986년 2월 日本 Seiko Epson사와 PC OEM 독점 공급계약 체결
6월 미국 Computer Land사와 PC 독점 공급계약 체결
* 1991년 3월 국내 최초의 PC 생산 기술연구소 government 인가
* 1996년 3월 미국 최대 유통망 Sears사에 자체 브랜드 수출
* 1998년 10월 미국 판매업인 `eMachines, Inc.` 설립
초저가 멀티미디어PC `eTower`개발, 미국 日本 등 대량수출
* 1999년 6월 eMachines 미국 소매시장 3위
9월 eMachines 저가PC시장 판매 1위
11월 Sotec 日本 브랜드 선호도 1위
* 2000년 9월 日本 판매법인 SOTEC 나스닥재팬 상장
* 2001년 5월 中심양법인 China 내수시장에 자체 브랜드PC `e-…(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삼보컴퓨터의 戰略적 위기와 대처 戰略
순서
삼보컴퓨터의전략적위기와대처전략 , 삼보컴퓨터의 전략적 위기와 대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