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포트] 구성주의 호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00:04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hwp
순서
구성주의 프로그램(program]) 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구성주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레포트 > 기타





Ⅰ. 서론
[A+리포트] 구성주의 호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최근 들어 교육을 보다 새로운 시각과 관점에서 탐색해 보려는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따 엄청나게 쏟아지는 지식정보사회에서 교사는 학생에게 모든 것을 일일이 가르쳐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행동주의, 성찰주의, 기능주의 등의 전통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비판적 성찰에 따른 새로운 패러다임 구성을 위한 방향타로 나온 것이 바로 구성주의이다.
구성주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구성주의 호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
다. 이러한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만드는 방법과 그들과 서로 관련된 정보를 만들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문제를 발견하고 적용시킬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주어야 한다.
Download : 구성주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hwp( 61 )
설명
구성주의는 학생들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나가야 하며 교사와 학습자들이 함께 의미를 탐구하는 교육의 과정을 만든다. 따라서 학습자 중심의 교육체계, 학교체계, 그에 따른 교육 과정 및 수업에 대한 다양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따 최근에는 국가적인 전문가 집단에 의해 옹호되고 있는 개혁들은 대부분 구성주의에 기초를 두고 있을 만큼 최근 그 관심이 증대되고 있따 이와 같이 오늘날의 대표적인 학습theory(이론)으로 자리잡고 있는 구성주의에 대해 살펴보고 그 특징과 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알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