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그 대처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09:30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의문.hwp
그 결과 公式(공식)적인 교육目標(목표)와 실질적인 교육目標(목표)의 괴리가 매우 심하게 되며, 교육目標(목표)와 교육과정이 형식적으로는 연결되지만 실질적으로는 유리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또한 우리나라의 교육目標(목표)는 너무나 추상적이기 때문에, 교육의 구체화나 행동화를 보장하는 기본 원리로서는 모호하다는 문제가되는점 을 들 수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교육의problem(문제점) 학교교육의problem(문제점) 학교교육의problem(문제점) / (학교교육의 problem(문제점))
첫째, 학교 교육의 기능과 역할, 目標(목표)에 대한 문제이다. 학교교육의 기능․역할에 대한 사회적 합의 부재는 학교교육이 제 역할을 하는데 방해요인이 될 수 밖에 없으며, 입시제도 등 각종 제도와 교육내용의 결정, 교사의 역할이나 권위 등 부분적 문제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들을 내는 근본적인 이유가 되기도 한다. 즉, 학교교육이 교육의 어느 부분까지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가에 대한 부분이다. 현재 학교교육의 目標(목표)는 학교교육을 담당하는 교장이나, 교사, 학생, 학부모의 意見이나 합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결정된다 또한 사회적 합의가 바탕되지 않은 目標(목표)는 추상적일 수 밖에 없으며 교육수요자, 공급자, 등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되지 않는다. 학교교육에 대한 기능이나 역할에 대한 범위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회적 합의가 없다는 것이다.
설명
I. 서론
학교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그 대처方案
학교교육의문제점 학교교육의문제점 학교교육의문제점
II. 본론
학교 교육에 대한 문제를 몇가지 영역별로 나누어 보면, 기능과 역할에 해당하는 부분, 제도와 시설 등 environment(환경) 에 해당하는 부분, 교육 내용과 방법 등 교육 활동에 대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아
학교교육의문제점 학교교육의문제점 학교교육의문제점 / (학교교육의 문제점)
다.
Download : 학교교육의문.hwp( 83 )

순서
II. 본론
Ⅲ. 학교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대처방법
학교 교육에 대한 문제를 몇가지 영역별로 나누어 보면, 기능과 역할에 해당하는 부분, 제도와 시설 등 environment(환경) 에 해당하는 부분, 교육 내용과 방법 등 교육 활동에 대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아
학교교육의 기능과 역할의 문제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이 학교교육의 目標(목표)에 대한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