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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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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2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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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유통은 고객이 가장 많이 그리고 쉽게 사회복지조직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때로는 적극적으로 고객을 찾아 나서거나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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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보고서 reference(자료)입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서비스 가격은 경합관계에 있는 다른 사회복지조직의 가격정책, 政府(정부)의 규정, 조직의 내규나 정책, 고객의 소득정도 등에 의해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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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은 소비자의 욕구, 성격, 규모 등을 세밀히 파악하고 나서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표적 시장이 선정되면 표적 시장 내에서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4P,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활동을 중심으로 한 戰略을 수립해야 한다.

즉, 조직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일 수도 있으며,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조직의 능력일 수도 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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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도 시장(지역사회)을 세분화하고 그들의 표적 시장에 속하는 집단의 욕구와 서비스 구매활동을 파악해야 한다.
다.

예를 들면 사회복지조직이 노인을 대상으로 한 어떤 프로그램을 계획한다면, 사회복지조직은 대상 노인을 연령, 관심사, 학력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둘째, 가격은 사회복지조직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에 참여하거나 얻기 위해 지불하는 대가를 의미한다. 4P의 개념(槪念)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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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의 입장에서 보면, 서비스 제공에 드는 비용은 고객이 어떠한 때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라 할지라도 중요한 관심사이다.


이것은 세분화된 시장의 필요와 욕구, 태도와 행위 등을 分析(분석)하여 각 세분시장에 맞는 마케팅 戰略을 세우기 위해서이다. 여기에는 또한 서비스의 기준이나 제한 혹은 한계 등도 포함된다 사회복지관을 예로 든다면,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바로 제품믹스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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