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주의전사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01:17본문
Download : 김남주의전사2.hwp
남민전이 가장 직접적인 모델로 삼았던 것은 베트남 통일의 원동력이었던 남베트남 민족 해방전선이었으며, 국내적으로 그것은 인혁당과 같은 자생적 사회주의 결사의 전통 위에 서 있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김남주가 외세에 대한 거부와 부자들을 향한 증오, 독재권력을 상대로 한 싸움을 노래한 유일한 시인은 아니었지만, 그 거부와 증오와 싸움을 노래 바깥의 현실로 옮기려 했다는 점에서 그는 다른 많은 시인들과 구분된다 그는 시인인 동시에 전사였으며, 그것은 결코 비유적인 의미에 머무는 것이 아니었다. 김남주는 중심인물인 이재문 등 20여명과 함께 그때 이미 체포된 상태였다.
설명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철의 독재자 박정희가 심복의 손에 쓰러지기 불과 보름여 전 내무부는 `남조선민족해방전선`(남민전) 사건을 발표했다.김남주의전사2 , 김남주의전사2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김남주의전사2.hwp( 93 )
다. 이후 모두 80여명이 검거돼 그 가운데 2명이 사형을 언도받기에 이른 남민전 사건이란 무엇이었던가.
사건 관련자들과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진 사실에 따르면 남민전은 제3세계 민족해방운동과 보조를 맞추어 예속적 독재권력의 타도와 외세의 축출, 그리고 부의 공평한 분배를 goal(목표) 로 한 비밀결사였다.
ꡒ시인이여/ 누구보다 먼저 그대 자신이/ 싸움이 되어서는 안 되는가/
시인이여/ 누구보다 먼저 그대 자신이/ 압제자의 가슴에 꽂히는/ 창이 되어서는 안 되는가.ꡓ(`시인이여`)라고 그가 부르짖을 때 그것은 ꡒ우리 모두 화살이 되어/ 온몸으로 가자ꡓ(고은, `화살`)는 선동과 같은 궤에 놓이면서도 훨씬 더 강한 울림을 울린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 현대시사에서 김남주(1945~94)의 시들은 선명한 메시지와 강렬한 어조로 하여 두드러진다. 그것은 무기(창:화살)와 대상(압제자:과녁)의 차이가 빚어내는 미학적 거리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말 그대로의 전사와 시인의 차이가 반영된 결과라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검거 당시 아직 준비위 차원에 머물러 있던 남민전은 실제에 있어서는 한국민주투쟁국민연맹 명의의 반독재 유인물 살포에 주력했으며, 김남주와 박석률 등 남민전 전위대…(생략(省略))
김남주의전사2
김남주의전사2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