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 제4장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제1절 홍보·마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16:30
본문
Download : 홍보마케팅및투자유치방안.hwp
Download : 홍보마케팅및투자유치방안.hwp( 80 )
설명
순서
제4장홍보·marketing 및투자유치 대책 제1절 홍보·marketing 기본대책 제2절 투자유치 대책 제4장 홍보·marketing 및 투자유치 대책 제1절 홍보·marketing 기본 대책. 추진배경과 목표(目標) 가. 추진배경 ○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국내외 투자유치 및 관광객 증대가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제주도에 대한 인지도가 형성되어 있으나 해외에서는 관광객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인지도가 현저히 낮은 실정임. ○ 제주국제자유도시 관련 사업의 보다 원활한 추진과 제주의 인지도 제고, 투자유치, 관광객 증대 등을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marketing 활동이 매우 중요함. 나. 홍보·marketing 의 목표(目標) ○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비전과 추진사업, 政府 지원의지 등에 대한 홍보·marketing 으로 제주도를 유망 투자처로서 인지도를 제고하여 잠재투자자 관심유도 및 투자유치를 촉진함. ○ 국제적 관광·비즈니스 중심 도시로서의 제주 이미지를 부여하여 관광시장 및 투자시장에서 제주도라는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한 홍보·marketing 활동의 효율성 제고 - 홍보·marketing 은 제주도 등과의 업무협력으로 통합된 marketing 이 필요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에 대한 자발적 도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제자유도시에 대한 이해와 지지여론을 형성함. . 추진strategy 및 과제(problem) 가. 추진strategy (1) 홍보strategy ○ 홍보는 방송 및 언론매체를 활용하여 동북아를 구성하는 china 및 일본 등 배후시장을 대상으로 중점시행하고 미주·구주지역 등 투자가 유력한 선진국을 대상으로 전개함. ○ 제주도를 직접 방문하는 투자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지 홍보와 브리핑을 할 수 있는 홍보관을 설치 운영함. (2) 광고strategy ○ 광고는 타겟지역별 미디어를 활용하여 단계적으로 접근해 나감. ○ 대상 국가별 지역적 property(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내용을 제시하고 해당지역 매체를 적극 활용함. ...
제4장홍보·마케팅및투자유치 방안 제1절 홍보·마케팅 기본방안 제2절 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 제4장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제1절 홍보·마케
경제경영 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 제4장홍보· 마케팅 및 투 자유 치 방안 제1절 홍보·마케
제4장홍보·마케팅및투자유치 방안 제1절 홍보·마케팅 기본방안 제2절 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