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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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2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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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사회복지기관이 사회복지 서비스를 marketing 하기가 어렵다. 사회복지 marketing 은 클라이언트 또는 후원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를 사회복지기관에 적용한 것을 사회복지 marketing 이라고 한다. 비영리부문의 서비스가 영리 부문의 상품과 다른 점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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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整理) 한 data(자료).
marketing 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여 충족시켜 주는 과정이다.
그러나 사회복지서비스는 클라이언트와 이용자의 개별적인 욕구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비영리기관의 marketing 목적은 다양하고 추상적이다. 일반적인 상품은 오감을 통해 인지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평가할 수도 있다 그러나 사회복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것이 불가능하다.
셋째,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이다. 그러나 사회복지 부문의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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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불가촉성(intangibility)이다.
그러나 기업이 판매하는 물질적인 상품은 가시적이지만 사회복지기관이 생산하는 비물질적인 서비스는 비가시적이다. 그리고 서비스 관련 당사자의 이해관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복잡하다. 따라서 다양성이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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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사회복지 marketing 에서는 서비스의 생산자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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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해 marketing 품목의 성격이 전혀 다르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상품의 단위당 생산비용보다 서비스의 그것이 훨씬 높다. 상품은 생산이 먼저 이루어지고 이어서 소비가 뒤따른다. 그리고 기업의 marketing 목적은 이윤 추구로 매우 단순하다. 여기에 사회복지 marketing 의 characteristic(특성)이 있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사회복지기관을 포함한 비영리조직이 만들어내는 것은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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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에 대한 report data(資料)입니다. 상품은 대량소비를 위해 대량생산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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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생산자인 사회복지기관과 서비스 소비자인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생산과정에 동시에 참여하기 때문일것이다
둘째, 다양성과 복잡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