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靑少年비행의 관계理論(일반理論, 긴장理論, 하위문화理論, 사회유대理論, discrimination접촉理論, 낙인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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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6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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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것은 youth이 가진 부정적인 개인적 property(특성)이며, 이것만이 비행의 Cause 이 된다된다. 즉 학교는 youth의 비행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고 비행의 Cause 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중요한 것은 youth이 가진 부정적인 개인적 property(특성)이며, 이것만이 비행의 Cause 이 된다된다. 이 모델에 따른다면 학교요인 및 학교에서의 경험은 youth비행에 독립적인 영향을 거의 미치지 못한다. 매개변인모델에서는 학교요인이 인과적 관계에서 개인적인 property(특성)과 비행의 중간에서 매개변인의 역할을 한다고 본다. 다른 하나는 매개변인모델로, 개인별로 존재하는 youth의 범죄성향의 개인적인 차이가 학교경험으로 인해서 더 증가한다는 입장, 즉 비행성향이 학교에서의 경험에 의해서 더 악화된다는 입장이다.
공통Cause 모델의 입장을 취하고 있는 理論(이론)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갓프레드슨과 허쉬의 일반理論(이론)을 들 수 있으며, 비행理論(이론) 중에서 다른 많은 理論(이론)들이 매개 변인모델을 따르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아
1.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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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와 靑少年비행의 관계理論(일반理論, 긴장理論, 하위문화理論, 사회유대理論, discrimination접촉理論, 낙인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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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와 youth비행의 관계理論(이론)(일반理論(이론), 긴장理論(이론), 하위文化理論(이론), 사회유대理論(이론), 差別접촉理論(이론), 낙인理論(이론))
목차
학교와 비행의 관계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
Ⅰ. 일반理論(이론)
Ⅱ. 긴장理論(이론)
Ⅲ. 하위文化理論(이론)
Ⅳ. 사회유대理論(이론)
Ⅴ. 差別접촉理論(이론)
Ⅵ. 낙인理論(이론)
학교와 비행의 관계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
학교와 비행의 관계를 설명(說明)함에 있어서 크게 두 가지의 다른 입장이 존재한다. 하나는 공통Cause 모델로, 가정이나 다른 구조적 요인에 의해서 어려서부터 비행성향을 지닌 youth들이 학교를 다니는 동안이나 학교를 졸업한 후에 학교요인과는 아무런 관계없이 비행을 저지른다는 입장이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youth은 학교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동시에 비행도 저지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youth은 학교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동시에 비행도 저지르게 되는 ...
학교와 youth비행의 관계理論(이론)(일반理論(이론), 긴장理論(이론), 하위文化理論(이론), 사회유대理論(이론), 差別접촉理論(이론), 낙인理論(이론))
목차
학교와 비행의 관계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
Ⅰ. 일반理論(이론)
Ⅱ. 긴장理論(이론)
Ⅲ. 하위文化理論(이론)
Ⅳ. 사회유대理論(이론)
Ⅴ. 差別접촉理論(이론)
Ⅵ. 낙인理論(이론)
학교와 비행의 관계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
학교와 비행의 관계를 설명(說明)함에 있어서 크게 두 가지의 다른 입장이 존재한다. 이 입장에서는 개인적인 property(특성)으로서의 비행성향을 인정하고 이러한 잠재적인 성향을 가진 youth들이 학교에서의 부정적인 경험을 통해서 비행성향이 더 나빠지고 이것이 비행으로 나타나게 된다는 주장이다.
학교요인이 youth이 저지르는 비행과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비행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고 본다.
학교요인이 youth이 저지르는 비행과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비행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고 본다. 하나는 공통Cause 모델로, 가정이나 다른 구조적 요인에 의해서 어려서부터 비행성향을 지닌 youth들이 학교를 다니는 동안이나 학교를 졸업한 후에 학교요인과는 아무런 관계없이 비행을 저지른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