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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3 02: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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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전체 시장을 동질성을 지닌 몇 개의 세분 시장으로 나누고 각각의 세분 시장에 대하여 差別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실행하는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시장 세분화 전략이다.
시장세분화에는 여러 가지 기준을 적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에는 지리적 세분화(국가, 지방, 도, 도시, 군, 주거지, 기후, 입지조건 등), 인구통계학적 세분화(연령, 성별, 직업, 소득, 교육, 종교, 인종 등), 사회심리학적 세분화(라이프스타일, 개성, 태도 등) 또 행동分析적 세분화(추구하는 편익, 사용량, 상표충성도 등) 등이 있다
순서
이런 시장세분화에 의해 시장표적이 명확화되고, 수요환기를 위한 marketing 방법의 최적결합이 가능해지며 고객만족을 더욱 잘 실현하고 극대화할 수 있다 또 세분 시장 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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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도요타 렉서스의 고급화 전략(strategy)
3.스칸디나비아航空의 경영 집중 마케팅
시장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는 전체시장을 몇 개의 소비자 집단(segment)으로 나누는 과정 혹은 그 전략으로 수요층별로 시장을 분할화 또는 단편화하여 각 층에 대해 집중적으로 marketing 전략을 펴는 것이다. 기업이 marketing 전략 수립 시 시장 세분화를 하는 목적은 먼저, 시장기회를 탐색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하여 그리고 alteration(변화) 하는 시장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또 자사와 경쟁사의 강약점을 efficacy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가전전기업계에서는 학생층을 대상으로 각 기종(녹음기나 휴대용 라디오 등)을 개발, 그것을 학생층에게 중점적으로 판매해 나가는 것도 시장세분화이다.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유통,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marketing 전략을 집행하기 위해 잠재소비자의 성격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시장 세분화 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제품의 구매와 사용에 관한 고객의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고객이 지닌 필요와 욕구 그리고 취향 등은 매우 다양해져서 하나의 제품 혹은 하나의 marketing 믹스로는 고객의 다양한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어렵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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