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제품과 서비스, 촉진, 유통,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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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01: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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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나 서비스의 효율적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상품, 유형상품, 확장상품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확장상품의 경우 책임과 보증, 대금지불, 배달, 설치, 판매후서비
스 등에 있어서도 경쟁사보다 우월한 가치...
marketing 믹스-제품과 서비스, 촉진, 유통, 가격
목차
* marketing 믹스
Ⅰ. 제품과 서비스
1. 브랜드자산
2. 신상품개발
3. 상품수명주기
Ⅱ. 촉진
Ⅲ. 유통
Ⅳ. 가격
1. 원가
2. 경쟁
3. 유통경로
4. 政府규제
5. 최종가격결정
* marketing 믹스
1. 제품과 서비스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이들이 구성하는 성능이나 요소들
을 비교 평가하거나 이들의 결합에 의하여 형성된 전체적 이미지를 경쟁제
품과 비교하여 의사결정을 한다. 고객은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브랜드를
구매하려하지 않는다. 브랜드재인은 브랜드회상보다 상대적으로 강도가
약하다.
1) 브랜드자산
브랜드자산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marketing 效果(효과)(예컨대 애호도, 시advantage(장점) 유율, 수익률 등)를 말한다.
브랜드인지도는 고객이 한 상품의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재인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브랜드재인은 고객에게 동일 …(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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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marketing 믹스-제품과 서비스, 촉진, 유통, 가격
목차
marketing 믹스
Ⅰ. 제품과 서비스
1. 브랜드자산
2. 신상품개발
3. 상품수명주기
Ⅱ. 촉진
Ⅲ. 유통
Ⅳ. 가격
1. 원가
2. 경쟁
3. 유통경로
4. 政府규제
5. 최종가격결정
marketing 믹스
1. 제품과 서비스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이들이 구성하는 성능이나 요소들
을 비교 평가하거나 이들의 결합에 의하여 형성된 전체적 이미지를 경쟁제
품과 비교하여 의사결정을 한다.
상표의사결정과 관련하여 기업은 자사의 상표명을 어떻게 결정할 것인
가는 매우 중요하다. 유형상품의 경우 상품의 질과 特性(특성), 스타일, 포장,
상표명 등에 대하여 경쟁사보다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
야 한다. 기업의 상표의사결정을 위하여 기업단위 상표전략(strategy)을
세우고 상표명 전략(strategy)에서는 개별상표, 혼합상표, 공동상표 등의 전략(strategy)을 고
려하고 최종적으로 상표명을 결정하는 과정을 밟는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율적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상품, 유형상품, 확장상품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브
랜드자산은 고객의 관점에서 브랜드에 의하여 선호도가 증가되며 기업의
관점에서 매출액의 증가를 생각할 수 있다 브랜드자산은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연상에 의하여 비롯된다된다. 확장상품의 경우 책임과 보증, 대금지불, 배달, 설치, 판매후서비
스 등에 있어서도 경쟁사보다 우월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해야 한다. 유형상품의 경우 상품의 질과 特性(특성), 스타일, 포장,
상표명 등에 대하여 경쟁사보다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
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