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strategy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 ready5 | ready.co.kr report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strategy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 ready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5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strategy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04:12

본문




Download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책 정리.hwp




…(skip)






책 정리(整理) 에 있어서 실례는 제외했고 아이디어와 이미지 분장 그리고 텔레비젼 토론은 特性(특성)들만 적어보고 세부한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잘 언급이 되어있으므로 정치와 선거쪽으로 이글에서 언급된 理論 정리(整理) 만을 해나가겠다.책 정리에 있어서 실례는 제외했고 아이디어와 이미지 분장 그리고 텔레비젼 토론은 특성들만 적어보고 세부한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잘 언급이 되어있으므로 정치와 선거쪽으로 이글에서 언급된 이론 정리만을 해나가겠다. 또한 중복되는 내용들은 피하고 하나의 槪念으로 정리(整理) 를 했다.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은 이미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 일본의 나카소네 수상이 인물이미지 전술을 effect적 활용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노태우 대통령이 최초로 인물 이미지메이킹 전문가를 채용, 그 전술 전술을 활용한 바 있다 이미지란 사람, 회사, 제도 등이 대중에 의해 인식된 것을 말한다. 그 부분속에 평상시 정치인들의 이미지 관리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통령선거를 사례(instance)로 비교 분석을 하고 있다.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strategy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Download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책 정리.hwp( 44 )


순서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1.gif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2.gif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3.gif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4.gif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5.gif 인물%20이미지메이킹%20-%20정치%20인물%20이미지%20전략의%20모든%20것%20%20책%20정리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여기서 어떤 느낀 점을 적기보다는 광고strategy과 비교해서 理論 定義(정의)를 적어보고 광고strategy에서도 자주 언급되어지는 것은 제외하고 광고strategy과 差別화되게 언급되어진 것만을 정리(整理) 해보면서 이 독후감을 마무리 할려고 한다. 또한 중복되는 내용들은 피하고 하나의 개념으로 정리를 했다.



들어가면서..

❑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
1.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역사(歷史)
2.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방법론
3. 후보자 이미지 제고시 고려해야 할 점
4. 매체의 활용
5. 선거에 있어서의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마케팅
1. 정치 마케팅이란
2. 정치 마케팅의 활용
3. 정치 홍보와 광고
4. 정치 토론
5. 고려해야 할 사항들

❑ 이미지 전술과 전술

❑ 포지셔닝의 설정
1. 포지셔닝 전술

❑ 기자회견 전술

❑ 선거 연설 전술

❑ 득표전술
1. 총선 필승 득표 활용
2. 조직 운영 관리
3. 선거 초반 전술
4. 선거 운동원 관리
5. 유권자에 대한 analysis(분석)
6. 선거 종반 전술
7. 홍보 전술
8. 총선 득표 전술
9. 여론 조사

❑ 텔레비젼 토론 전술
1. 국내 텔레비젼 토론의 전망
2. 텔레비젼 토론의 특성(特性)

❑ 한국의 정서,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동서양의 커뮤니케이션
2. 한국인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3. 암묵적으로 표현하는 경향
4. 한국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그리고 이 책의 전반적인 형식은 이론(理論)과 실례를 들면서 설명(explanation)되어 있었고 한마디로 정치선전 사전이라고도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미지는 그림이 아닐것이다.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 책 정리인문사회레포트 ,



다. . 상세하고 정확한 대상의 재현이며 개성 초긴 또는 매체 행사를 통해 effect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연설이나 각 매체에 출현,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자신의 advantage(장점) 을 부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인물 이미지메이킹이 성립된다
인물 이미지메이킹에서는 인간 자체가 제품이므로 effect적인 인물 이미지메이킹을 위해서는 외모는 물론 지도력, 인간미, 개성 등 후보자의 advantage(장점) 이 많아야 한다. 그 부분속에 평상시 정치인들의 이미지 관리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통령선거를 사례로 비교 분석을 하고 있다.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제목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전략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인문사회,레포트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strategy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title proper(제목)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strategy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후부자의 advantage(장점) 은 해당 지역의 운동원과 후보자 자신의 행동을 통해 부각시킬 수 있다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총선 등 각종 선거전에서 승리, 즉 확실한 당선을 원한다면 무엇보다도 기본목표(目標)가 뚜렷해야 하며 이에 따른 effect적인 조직 가동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가능해야 한다.여기서 어떤 느낀 점을 적기보다는 광고전략과 비교해서 이론 정의를 적어보고 광고전략에서도 자주 언급되어지는 것은 제외하고 광고전략과 차별화되게 언급되어진 것만을 정리해보면서 이 독후감을 마무리 할려고 한다.
전체 18,39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