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의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15:40본문
Download : 협동학습의 유형_124793.hwp
● 도입
→ 이번 수업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고 그것이 대 중요…(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수업이 스타트되면 교사는 우선 단원의 전체 개요를 직접 교수한다. 이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 요령을 고려하여 진행한다. 이는 구체적 학습을 하기 이전에 전체 학습내용의 대강을 파악하여 학습활동의 기본...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협동학습의 유형_124793.hwp( 91 )






순서
다. 교사가 직접 강의를 할 수도 있고, 비디오나 OHP 등 학습data(자료)를 이용할 수도 있으며 때로는 초청강사나 자원봉사 학부모를 동원할 수도 있따 협동학습의 기본 정신 중의 하나는 과거에 교사라는 유일한 학습data(자료)원에서 여타의 다양한 학습data(자료)원을 지향하는 것이므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가용 자원을 많이 동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사는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도입(opening), 전개 (development), 연습 (guided-practice)의 순으로 이번 수업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된다 이는 교사에 의한 직접 교수 (direct instruction) 나 강의 및 토의 (lecture-discussion by teacher) 식으로 하는 단게인데 이것이 기존의 전통식 수업과 다른 점은 학생들이 주의를 집중하게 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즉 자신들이 해야할 소집단 활동의 방향과 소집단 활동이 끝난 뒤 치를 퀴즈시헙의 중요한
힌트를 얻기 때문이다 또한 단순한 설명(explanation)보다는 다양한 시청각 교재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 차이점이다.
협동학습의 유형
수업이 시작되면 교사는 우선 단원의 전체 개요를 직접 교수한다. 이는 구체적 학습을 하기 이전에 전체 학습내용의 대강을 파악하여 학습활동의 기본방향을 제시하여 주려는 것이다. 이는 구체적 학습을 하기 이전에 전체 학습내용의 대강을 파악하여 학습활동의 기본... , 협동학습의 유형인문사회레포트 ,
수업이 처음 되면 교사는 우선 단원의 전체 개요를 직접 교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