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락 음악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4:04본문
Download : 대학 락 음악 마케팅 전략 분석.hwp
여러분들에게 모쪼록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대학 락 음악 마케팅 전략 분석.hwp( 76 )
순서
대학 락 음악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설명
대학ROCK음악marketing 전략(strategy)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대학 락 음악 밴드의 시장환경 분석과, SWOT, STP 분석을 통한 광고전략(strategy)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대학ROCK음악마케팅전략분석 , 대학 락 음악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 외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 Rock 음악 및 공연 시장 environment(환경)
1. 긍정적 상황
2. 부정적 상황
• School Band 및 학내 공연 present condition
1. 긍정적 상황
2. 부정적 상황
< 기업 analysis(분석) >
• S.W.O.T analysis(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y
Threat
• 마케팅 目標(목표)
< 광고 strategy >
• 광고 目標(목표)
• 광고 컨셉트
-STP-
고객 세분화
Rock 음악 및 공연 시장 environment(환경)
1. 긍정적 상황
- 70년대 미 8군에서부터 싹트기 스타트한 락음악이 8~90년대를 거치며 한국 대중culture에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
- 한국에서의 락음악 부흥기 1980년 중반~1990년대를 거치며 제법 굵직한 밴드들의 탄생....송골매, 들국화, 다섯 손가락, 시나위, 백두산, 부활, 넥스트 등
- 인디락의 발전 1990년대 초 홍대에서부터 스타트된 인디락의 부흥기 크라잉 넛, 레이지본, 자우림, 체리필터, 언니네 이발관, 등...다수 중소 락클럽의 증가, 펑크나 얼터너티브와 같은 락 장르가 관심을 끌기 스타트함
- 락음악의 저변이 서서히 확대대고 있으며 여러 락 밴드들의 메이져 레이블과의 계약으로 인해 락을 좋아하지 않는 일반 대중들의 거부감이 많이 줄어들고 있음
2. 부정적 상황
- 매니아들의 특권의식, 골수들의 타장르 무시와 대립
- 장르의 편협함(펑크, 얼터 )
- 제대로 된 락 공연 culture의 부재
☞ 높은 입장료, 설비 시설의 후진성, 대중 매체들의 상…(省略)
대학 락 음악 밴드의 시장환경 분석과, SWOT, STP 분석을 통한 광고전략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모쪼록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