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구안법의 의의 > ready4 | ready.co.kr report

구안법의 의의 > ready4

본문 바로가기

ready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구안법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1 00:37

본문




Download : 구안법의 의의_2053488.hwp





그러나 학생이 발견하는 목적은 때때로 교육적 가치가 부족하거나 혹은 실행에 적절치 않은것이 있으므로 교사는 풍부한 식견과 장래에 대한 통찰에 의하여 학습자의 교육적 필요에 일치하는 프로젝트를 택하는데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교사는 학생의 능력에 맞는 구안을 선정하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구안법은 이 구안(project)을 매개로 해서 이루어지는 학습형태이다. 계획은 성공에의 필수요건이지만 학생들은 계획을 세우는것과 같은 복잡한 것보다는 즉시 실천이행하려는 경향을 강하게 가졌으므로 극히 어려운 단계인 것이다.
2)계획의 단계
구안학습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이다.
⑤학교의 교육계획과 관련을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project라는 말은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 말을 명확하게 정이하지 못하고 있따
1918년 Kilpatrick이 구안법이라는 논물을 발표하였는데 구안의 뜻을 ‘전심을 다하여 사회적 環境(환경)속에서 목적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이라 하여 목적이란 말을 강조해서 유목적 활동이라고 해석하였다.구안법의의의 , 구안법의 의의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다.

구안법의 학습과정
1)목적의 단계
학습문제를 선택하고 학습목적을 확인하는 단계로서 구안학습에서의 가장 기초적인 단계이다. 학습자가 프로젝트를 자기의 것으로 받아들여 충분한 동기를 갖게 해야 하는데 가능한 한 학습자 자신이 프로젝트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학습자 자신들이 토론하고 학습할 사항과 학습을 전개시켜 가는 순서를 확인해서 문제해결에 대한 의문을 갖지 않도록 치밀한 계획…(skip)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구안법의 의의_2053488.hwp( 64 )





구안법의의의

구안법의 의의, 학습과정, 장단점, 적용에 대하여 설명한 글입니다.



구안법의%20의의_2053488_hwp_01.gif 구안법의%20의의_2053488_hwp_02.gif 구안법의%20의의_2053488_hwp_03.gif




순서


설명

구안이란 마음속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현상화 하기 위하여 자기 스스로가 계획을 세워 수행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 단계에서 유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
②기성지식이나 기능을 살펴야 한다. 구안의 성패는 계획의 신중과 정밀의 여부에 달려있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는 특히 교육의 효력이 필요하다.
①학습자의 흥미를 환기시켜야 한다.
④시간의 낭비가 되지 않는 것이라야 한다.
구안법의 의의
구안법의 의의, 학습과정, 장단점, 적용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한 글입니다.
③자료(data)는 얻기 쉬운 것이라야 한다.
Total 18,2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ad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