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6:09
본문
Download : 20141_기말_유아4_유아교육평가.pdf
① 유아기는 생의 결정적 시기이므로 유아에게 적절한 자극과 교육을 제공해야 함
② 0~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우리나라의 경우에 해당, 유아교육법에 근거
③ 유아교육은 발달적 결핍을 막고 생(生)의 기초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부 실 제 편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유아교육평가,방통대유아교육평가,방송대유아교육평가,유아교육평가요약,유아교육평가핵심
③ 많은 연구들이 유아기를 만 8세까지의 연령으로 볼 것을 권장
2014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8장 observation기록의 유형
제7장 observation법
순서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② 인간의 발달 특징(기초성, 누적성, 적기성, 불가역성) 가운데 불가역성은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특히 잘 보여줌
(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세까지의 연령으로 간주
(3) 유아의 特性(특성)을 고려하는 입장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Download : 20141_기말_유아4_유아교육평가.pdf( 93 )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역사(歷史)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1. 유아교육의 정의(定義)
② 유아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육: 유아의 발달적 흥미와 태생적 호기심을 자극해 유아의 기본적인 잠재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함
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2) 인간의 발달적 측면에서 바라보는 입장
④ 유아의 特性(특성)을 잘 observe하고 이해하여 유아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서 적절한 시기에 유아에게 적합한 자극을 제공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① 유아는 활동과 놀이를 통해 배우고 끊임없이 활동하는 존재: 유아에게 필요한 활동과 놀이를 제공하는 것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설명
제9장 조사연구법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제1부 이 론 편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