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 지향concept(개념), 판매지향concept(개념), 마케팅 concept(개념),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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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12: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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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시의적절한 marketing 지향성을 흔히 marketing 관념(marketing concept)이라고 하는데, 이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서 여러 모습을 취해 왔다(Kotler, 2000).
I. 생산/제품 지향 관념
1900년대의 생산지향 관념(production concept)이란 소비자는 널리 이용할 수 있고 값싼 제품을 선호할 것이라는 입장을 취하는 것이다. 고객의 취향이 바뀌고 경쟁관계가 alteration(변화) 하고 거시 環境(환경)마저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윤과 효용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改善(개선) 과 혁신을 도모한다. 따라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며 대량 유통에 중점을 둔다. 이런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은 기업이 처한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影響을 받기 때문에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效果(효과)적으로 변신을 꾀해야 한다.
사업자들은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고객을 향한 marketing 지향성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접근한다.경영철학과,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지향개념,판매지향개념,마케팅,개념,사회적,마케팅지향개념,계몽적,마케팅지향개념,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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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지향성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생산-제품 지향관념, 판매지향관념, marketing 관념, 사회적 marketing 지향관념, 계몽적 marketing 지향관념)
CONTENT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I. 생산/제품 지향 관념
II. 판매지향 관념
III. marketing 관념
IV. 사회적 marketing 지향 관념
V. 계몽적 marketing 지향 관념
참고한 문헌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기본적으로 marketing 은 소비의 극대화,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소비자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라는 네 가지 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 한다. 이런 지향성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 즉 `만들면 팔리는 시대`에 적용 가능한 지향성이다.
사업자들은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고객을 향한 marketing 지향성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접근한다. 그러나 이런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충당해야만 하며,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만 하는데, 비용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두말할 것도 없이 깐깐한 소비자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이런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은 기업이 처한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따...
marketing 지향성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생산-제품 지향관념, 판매지향관념, marketing 관념, 사회적 marketing 지향관념, 계몽적 marketing 지향관념)
CONTENT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I. 생산/제품 지향 관념
II. 판매지향 관념
III. marketing 관념
IV. 사회적 marketing 지향 관념
V. 계몽적 marketing 지향 관념
참고한 문헌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기본적으로 marketing 은 소비의 극대화,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소비자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라는 네 가지 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이런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충당해야만 하며,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만 하는데, 비용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두말할 것도 없이 깐깐한 소비자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소비자는 각 제품의 advantage(장점) 이 무엇인가보다는 그 제품을 우선적으로 획득하는 데 더 큰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기업은 무엇보다도 생산성을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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