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부채에 대한 政府(정부)지원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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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7 10: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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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및 도시철도의 운영improvement(개선)을 위한 논의는 지하철 부채의 해결plan으로 집중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논란의 요체는 중앙政府와 자치단체 및 운영주체인 지하철 공사 사이에 지하철 부채에 대한 책임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는 지하철 및 도시철도의 운영improvement(개선)을 위한 부채관리대책을 마련하였다. 지하철 및 도시철도의 건설 및 운영에 따르는 편익의 수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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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운영부채는 공사의 경영improvement(개선)과 2년마다 100원씩 요금을 인상함으로써 양 공사가 스스로 해소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러한 서울시의 부채관리대책의 the gist은 지하철 부채의 책임을 政府와 서울시 및 지하철과 도시철도 공사, 市民들에게 공동으로 부담시키는데 있다 서울시 부채관리대책은 지하철 부채에 대한 政府지원과 요금정책의 선례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문제점(問題點)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첫째는 자치단체가 설립 운영하는 지하철 사업의 부채를 政府재정에서 지원하는데 따르는 지역간 형평성 문제이다. 이에 따르면, 서울시는 4조 9,9932억원(2002년말 추정)에 달하는 건설부채를 政府와의 공동 책임하에 2006년까지 2조 4,932억원으로 감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