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원인(原因)과 생활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22:32본문
Download :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hwp
그러나 만 5세가 되어 유치원에 들어갔을 때, 유리는 상당히 성숙해졌고, 모범적인 유아가 되었다. 유미는 심지어 부모를 때리고 발로 찼다.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원인과 생활지도방법 1.관심을 끌려는 행동 ◈관심을 끌려는 행동의 유미의 사례 유미는 어린이집 유아 반에서 가장 어린 유아이다. 유미는 영아였을 때부터 그 어린이집에 다녔다. 유리는 재주 있고, 사교적이며, 그의 행동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칭찬을 받게 되었다. 유리는 외향적이며 사교적이었으나, 때때로 부적절하게 매우 충동적인 행동을 하곤 하였다. 집에서 고양이를 괴롭히고, 유리를 발로 차며, 또 유리의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자유선택활동시간에도 주의를 끌려고 하는 유미의 문제행동이 계속 일어나고, 이야기나누기 시간과 같은 구조적인 활동시간 동안 자기가 생각할 수 있는 온갖 특이한 행동으로 그 집단을 혼란스럽게 하였다. 자유선택활동시간에도 주의를 끌려고 하는 유미의 문제행동이 계속 일어나고, 이야기나누기 시간과 같은 구조적인 활동시간 동안 자기가 생각할 수 있는 온갖 특이한 행동으로 그 집단을 혼란스럽게 하였다. 유미는 영아였을 때부터 그 어린이집에 다녔다.순서
◈관심을 끌려는 행동의 유미의 example(사례)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Cause 과 생활지도방법





◈관심을 끌려는 행동의 유미의 사례
유미는 어린이집 유아 반에서 가장 어린 유아이다. 유미는 유리가 나이가 많은 언니이기 때문에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면서도 직관적으로 부정적인 방법으로 관심을 얻으려고 하였다. 집에서 고양이를 괴롭히고, 유리를 발로 차며, 또 유리의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매일 밤 취침 시간이 되어 부모가 잠을 자라고 할 때마다 힘으로 맞서서 반항하고 이기려고 하였다.
1.관심을 끌려는 행동
레포트 > 기타
1.관심을 끌려는 행동
다. 자유선택활동시간에도 주의를 끌려고 하는 유미의 문제행동이 계속 일어나고, 이야기나누기 시간과 같은 구조적인 활동시간 동안 자기가 생각할 수 있는 온갖 특이한 행동으로 그 집단을 혼란스럽게 하였다. 유미가 그 시설에 오기 전, 언니인 유리도 이미 거기에 다니고 있었고, 유미처럼 영아였을 때부터 그 시설에 다녔다. 그래서 그 곳은 유미에게는 제 2의 집이기도 하며, 거의 모든 교사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유미는 언니인 유리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는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면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무시한다고 믿으며 열등감까지 느끼기 시작했다. 유미가 그 시설에 오기 전, 언니인 유리도 이미 거기에 다니고 있었고, 유미처럼 영아였을 때부터 그 시설에 다녔다. 그래서 그 곳은 유미에게는 제 2의 집이기도 하며, 거의 모든 교사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매일 밤 취침 시간이 되어 부모가 잠을 자라고 할 때마다 힘으로 맞서서 반항하고 이기려고 하였다.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원인과 생활지도방법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원인(原因)과 생활지도방법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의 원인(原因)과 생활지도방법
Download : 사회정서 발달문제행동을 보이는 아이들.hwp( 51 )
유미는 어린이집 유아 반에서 가장 어린 유아이다. 유미는 어린이집에서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유아들을 때리고, 발로 차기 시작했으며, 놀이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가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유미는 유리가 나이가 많은 언니이기 때문에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면서도 직관적으로 부정적인 방법으로 관심을 얻으려고 하였다. 매일 밤 취침 시간이 되어 부모가 잠을 자라고 할 때마다 힘으로 맞서서 반항하고 이기려고 하였다. 그러나 만 5세가 되어 유치원에 들어갔을 때, 유리는 상당히 성숙해졌고, 모범적인 유아가 되었다. 유리는 재주 있고, 사교적이며, 그의 행동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칭찬을 받게 되었다.
유미는 언니인 유리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는다고 생각하기 처음 하면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무시한다고 믿으며 열등감까지 느끼기 처음 했다. 유미는 어린이집에서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유아들을 때리고, 발로 차기 처음 했으며, 놀이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가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그러나 만 5세가 되어 유치원에 들어갔을 때, 유리는 상당히 성숙해졌고, 모범적인 유아가 되었다. 유리는 재주 있고, 사교적이며, 그의 행동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칭찬을 받게 되었다. 유미는 유리가 나이가 많은 언니이기 때문에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면서도 직관적으로 부정적인 방법으로 관심을 얻으려고 하였다. 유리는 외향적이며 사교적이었으나, 때때로 부적절하게 매우 충동적인 행동을 하곤 하였다. 유미는 어린이집에서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유아들을 때리고, 발로 차기 스타트했으며, 놀이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가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집에서 고양이를 괴롭히고, 유리를 발로 차며, 또 유리의 장난감을 부수기도 하였다. 그래서 그 곳은 유미에게는 제 2의 집이기도 하며, 거의 모든 교사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아 유미가 그 시설에 오기 전, 언니인 유리도 이미 거기에 다니고 있었고, 유미처럼 영아였을 때부터 그 시설에 다녔다. 유미는 영아였을 때부터 그 어린이집에 다녔다. 유미는 심지어 부모를 때리고 발로 찼다.
설명
유미는 언니인 유리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는다고 생각하기 스타트하면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무시한다고 믿으며 열등감까지 느끼기 스타트했다. 유리는 외향적이며 사교적이었으나, 때때로 부적절하게 매우 충동적인 행동을 하곤 하였다. 유미는 심지어 부모를 때리고 발로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