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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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두번째 결혼식을 올리나 다시 혼자서 서울로 올라옴. 이 사실을 알게 된 자야는 다시 백석 곁을 떠남. 조선일보에 재입사 하여 “여성”지의 편집을 돌보다가 다시 사임함. 이 해에 고향 근처의 평안북도를 여행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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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년(24세)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아오야마학원 졸업. 귀국 후 조선일보사에 입사하면서 본격적인 서울 생활을 처음 함. 출판부 일을 보면서 계열잡지인 “여성 (女性)” 지의 편집을 맡음. 조선일보를 통해 외국문학 작품과 논문을 번역 하여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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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고등보통학교를 마치고, Japan으로 건너가 1934년 오야마학원 (靑山學院) 전문부 영어사범과를 졸업하였다.
영생고보 교사로 재직. 고향에서 결혼하라는 독촉을 받고 혼례식 을 했으나 초례만 치른 후, 다시 함흥의 자야에게 돌아옴. 그러나 자야는 이 사실을 알고 혼자 서울로 떠남.
1. 시 맛보기와 드러내기를 통한 교수·학습 방법
1929년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Ⅰ. 작품analysis
1936년 1월
2. 아쉬운 점
1939년(28세)





3.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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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7년(36세)
오산학교 입학. 동문들의 회고에 의하면 재학시절 오산학교의 선배 시인인 김소월을 매우 선망했었고, 문학과 불교에 깊은 관심을 가짐.
33편의 처음 품을 4부로 나누어 편성한 시집 “사슴”을 간행 함으로써 문단 활동이 본격화되었다. 백석은 친구 허준과 정현웅에게 만주라는 넓은 벌판에 가 시 백 편을 가지고 오리라는 다짐을 하고 만주로 향했다.
<목 차>
협동농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남한에는 알려져 있었으나, 1996년까지 생존해 있었다는 사실이 최근 유족을 통해 알려졌다.
8월31일 시 ‘정주성(定州城)’을 조선일보에 발표하면서 이후 시 작품에 더욱 정진함. “조광(朝光)”지 편집부 일을 봄.
1937년(26세)
평안북도 정주에서 태어남.
그 뒤 8·15광복이 될 때까지 조선일보사 · 영생여자고등보통학교 (함흥 소재) · 여성사 · 왕문사(旺文社, Japan 동경) 등에 근무하면서 처음 활동을 하였다. 이 무렵, 함흥에 와 있던 조선 권번 출신의 기생 김진향을 만나서 사랑에 빠짐. 이때 김진향에게 ‘자야(子夜)’라는 아호를 지어줌.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목 차> Ⅰ. 작품분석 1. 작가의 생애 2. 시적 배경으로서의 현실 3.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분석 Ⅱ. 현행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살펴보기(2011개정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 아쉬운 점 Ⅲ. 백석 시 「남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 교수·학습 방안의 실제 1. 시 맛보기와 드러내기를 통한 교수·학습 방법 2. 상호 텍스트성 중심 교수 학습 방법
1912년 7월 1일
1930년
1934년(23세)
2. 상호 텍스트성 중심 교수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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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백석 시 「남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 교수·학습 方案의 실제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1963년경
1924년(13세)
시 ‘적막강산’이 그의 벗 허준에 의해 “신천지”에 발표. 분단 이후 그의 모든 문학적 성과와 활동이 한국의 문학사에서 완전히 매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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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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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작가의 생애
백석 -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
2. 시적 배경으로서의 현실
Ⅱ. 현행 교과서 analysis
1. 교과서 살펴보기(2011개정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조선일보” 신춘문예 현상모집에 단편소설 ‘그 모(母)와 아들’이 당선되면서 등단. 이후 처음 활동에 주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