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13:15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hwp
사업초기 수직적 통합을 근간으로 원자재부터 부품,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내부에서 자체 생산하는 전자부문 총괄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성장책략으로 삼았고, 초기 제품에 대한 경험부족과 기술의 미보유로 日本(일본)의 라이벌 기업의 모방을 통해 제품에 적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과다 경쟁으로 future 의 생존 및 성장을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모색이 필요했고, LCD 제품 생산으로 눈을 돌리게 된다
1991년 삼성의 AM-LCD 사업부서는 TFT 기술을 이용한 고급 모니터 시장 및 노트북 스크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결국 삼성은 자체적으로 기술을 습득해야했고, 당시 시중에 출시된 日本(일본) 제품을 구입해 분…(To be continued )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strategy)
순서
다.
1970년에는 흑백 TV , 78년~79년에는 전자렌지와 VCR 에서 1980년대에는 반도체 사업에까지 진출하여 90년대에는 세계1위의 DRAM반도체 업체로 성장하기에 이른다.
,경영경제,레포트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strategy)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그리고 삼성이 세계적 반도체 공급자로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TFT 스크린 개발의 the gist인 Module과 Cell부분의 기술을 이미 소유하고 있었으므로 나머지 LC(liquid cystal)기술은 짧은 기간 내에 충분히 도달 가능한 기술이라고 생각하고, TFT-LCD 사업진출을 결정하고 빠르게 진행시켰다. samsung ,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 서 론
19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량생산 체제, 외국기술협력, 차세대 시장선도책략, government 의 지원이라는 크게 4가지의 주요 책략을 바탕으로 설립초기부터 꾸준히 발전하여왔다. 90년대 초 日本(일본)이 세계 유일의 TFT-LCD의 생산국으로써 거의 독과점상태였으므로 만약 삼성이 TFT-LCD를 생산한다면 시장에서 새로운 공급자로 환영받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Download :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hwp( 57 )
설명
samsung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액정기술은 및 재료에 관한 정보가 전혀 없던 삼성은 경쟁사들에게 기술 협력과 이전을 요청했으나, LCD 시장의 97-98%를 日本(일본)이 독점하고 있었고, 한국 업체들의 진출을 견제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장진입에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