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8 16:53
본문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C: 네, 할래요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활동형태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T: 뭐라구? 안들려
소요시간
활동자료(資料)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동화 『사과가 쿵』
(4) 활동 (준비물)
만2세
C: 네
약 10분 ~ 15분
및 절차
소요시간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대집단 활동
(6) 활동 시 유의사항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일시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일시
(1) 활동 題目(제목)
T: 동화 재미있었나요?
(6) 활동 시 유의사항
활동題目(제목)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2) 활동 목표(目標)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약 10분 ~ 15분
C: 네
◇마무리◇
활동방법
C: 네, 할래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5) 활동 내용
예상되는 상호작용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4) 활동 자료(資料)(준비물)
동화 『사과가 쿵』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동화 들려주기*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1) 활동 題目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활동목표(goal)
(3) 대상 연령
(2) 활동 목표(goal)
만2세
활동방법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3) 대상 연령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읽어줄께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예상되는 상호작용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T: 뭐라구? 안들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 들려주기*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T: 동화 재미있었나요? C: 네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C: 네, 할래요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마무리◇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C: 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읽어줄께요.
연령
C: 네
예상되는 상호작용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활동題目
및 절차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레포트 > 기타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5) 활동 내용
활동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속성 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활동형태
T: 뭐라구? 안들려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설명
순서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77 )
T: 동화 재미있었나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C: 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 들려주기*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1) 활동 제목 (2) 활동 목표 (3) 대상 연령 (4) 활동 자료(준비물) (5) 활동 내용 (6) 활동 시 유의사항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일시 연령 만2세 활동제목 동화 『사과가 쿵』 활동형태 대집단 활동 활동목표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소요시간 약 10분 ~ 15분 활동자료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활동방법 및 절차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활동목표(目標)
연령
읽어줄께요.
◇마무리◇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대집단 활동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