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혁신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03:23
본문
Download : 기업의 경영혁신기법.hwp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경영혁신기법
순서
기업의경영혁신기법
1.의의
·벤치마킹은 1979년에 스타트한 미국의 제록스사의 기업혁신사로써 그당시 이름도 없던 日本 의 캐논사의 복사기에 대한 제록스사의 벤치마킹에서 스타트된것 으로써 1987년 로버크 캠프(R.CAMP)는 이것을 <성공 벤치마킹>이라는 저서를 통하여 정식으로 紹介하면서 theory(이론)으로 정착
·벤치마킹의뜻은 우수한 선두 기업을 찾아 그 기업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배움으로써 선두 기업과의 격차를 배우고 궁극적으로 그 기업을 엎서 가기 위하여 행하는 조사방법을 뜻함
2.유형
①내부적 벤치마킹: 기업이 속해있는 지역,기업의 역싸에 따라,그리고 서로 다른곳 에서 일하고 있는 관리자와 직원들의 성격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기업의 작업프로세스에는 차이가 남
②경쟁적 벤치마킹: 자신의 기업과 직접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작업프로세스를 살펴보고,경쟁업체에 대한 구체적인 정 보를 얻어내어 자신의 기…(To be continued )
다.
Download : 기업의 경영혁신기법.hwp( 84 )
,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대한 글입니다.기업의경영혁신기법 , 기업의 경영혁신기법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