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책임은 누구에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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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0 04: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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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마지막 난제인 죄의 책임을 누가 져야 하는 가에 대한 정리(整理) 를 분명히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레포트/사범교육
기독교 예정론의 교리를 전하다가 보면, 반드시 3 가지 난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다. 그리고 택자의 경우도 천국에 갈 것이 이미 정해져 있다면, 아무리 나쁜 짓을 많이 해도 괜찮지 않겠냐는 우문을 던지기도 합니다.
가. 죄와 범죄의 정의(定義)
나. 하나님의 명령(행위언약)의 역할
다.
그러면 성경은 죄의 정의(定義)를 어떻게 내리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가. 죄와 범죄의 정의(定義)
흔히 많은 사람들은 인간의 도덕 윤리적인 관념을 가지고 성경을 읽어 나가기 때문에 ‘죄라는 것을 밖으로 드러난 범죄 행위’로 이해하고 있으며, 선과 악의 관념 역시도 세상이 기준이 되어 인간 사회에 유익한 것을 선이라고 하며, 반대로 인간 사회에 해를 끼치는 것을 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성경을 그저 도덕 윤리적 교과서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자들은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미리 택자와 불택자를 정해 놓셨다는 성경의 예정 진리를 증거하면, 금방 불택자의 경우 이미 지옥에 갈 것이 정해졌다면 앞으로 착한 일을 해봤자 아무 소용도 없으며, 또한 그 죄의 책임이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하지 않겠느냐는 반론을 제기 합니다. , 죄의 책임은 누구에게로?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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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의 책임은 누구에게로?
기독교 예정론의 교리를 전하다가 보면, 반드시 3 가지 난제에 부딪히게 됩니다.마지막 난제인 죄의 책임을 누가 져야 하는 가에 대한 정리를 분명히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저자는 이미 첫째 난제에 대한 해답을 ‘베드로의 부인과 가룟유다의 배반’이라는 題目의 글로써 오직 하나님의 절대 주권 섭리임을 간략히 정리(整理) 하여 보았고, 둘째 난제에 대한 대답을 ‘자유로운 life(인생) ’이라는 글로써, 성경적 자유의 관념과 창조인, 자연인(타락인), 중생인, 부활인으로 나누어 각각의 가지고 있는 자유의지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整理) 하여 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죄의 문제를 다루는 경우에 있어서도 인간들이 착한 일을 하는 경우와 나쁜 일을 하는 경우로 이해하여 죄의 문제를 단순히 도덕 윤리적 차원에서 이해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러한 죄의 책임 소재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첫째가 선택과 유기의 문제요, 둘째가 인간의 자유의지 문제요, 세째가 바로 죄의 책임의 문제인 것입니다. 첫째가 선택과 유기의 문제요, 둘째가 인간의 자유의지 문제요, 세째가 바로 죄의 책임의 문제인 것입니다. 죄의 작정섭리
기존 신학에서는 성경의 근본 뿌리가 되는 예정론 교리를 확실하게 정립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 3 가지 난제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conclusion 내지 못하고 영원한 숙제로 남겨 놓았습니다.
로마서 14:23하절에서 ‘- 믿음으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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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난제인 죄의 책임을 누가 져야 하는 가에 대한 요약를 분명히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