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쓰기 닐의 교육관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17:01본문
Download : 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 닐의 교육관 정리.hwp
어쨌든 각 책의 내용을 토대로 Neill의 아동관과 교육관을 찾아보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았다.
책 <문제의 아동>과 <문제의 교사>를 읽고 닐의 교육관과 아동관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여기서 ‘선함’의 뜻은 도덕적인 가치기준에 의한 선악의 의미가 아니라 사람이 본…(skip)
Download : 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 닐의 교육관 정리.hwp( 59 )
순서
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쓰기 닐의 교육관 정리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다. [교육학]문제의아동문제의교사를읽고닐의교육관정리 , 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 닐의 교육관 정리감상서평레포트 ,
[교육학]문제의아동문제의교사를읽고쓰기닐의교육관정리
4. A. S. Neill의 아동관과 교육관 및 나의 생각
문제의 아동과 문제의 교사를 읽는 도중에 공감이 가는 것이 대부분이 였지만, 왠지 거부감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다. 어떻게 보면 그런 거부감은 내게 있는 방어기제나 콤플렉스일지도 모른다.
(1) Neill의 아동관
Neill의 아동관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필요한 것은 우리가 어린이는 선한 존재이며 악한 존재가 아니라는 완전한 믿음을 가지는 일이다.






설명
책 <문제의 아동>과 <문제의 교사>를 읽고쓰기 닐의 교육관과 아동관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하지만, 거부감보단 공감이 더 가는 건 나 역시 문제아동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근 40년 동안 어린이의 본성에 대한 이와 같은 신념은 전혀 요동하지 않았다(문제의 아동)-에서 알 수 있듯이 아동은 선한 존재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