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미술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02:33본문
Download : 이가.hwp
WINNICOTT에 의하면 어린이의 세계는 놀이로 여러 가지 상징들을 보여주며, 안이나 밖이라 표현할 수 없는 특별한 중재의 공간이 존재한다고 한다. 이 특별한 두 공간을 연결하는 역할에 관심을 갖고 실제화 하는 역할을 미술치료가 한다.
1) 뎃상
3) 그림, 조각, 조소
미술 치료사 그리고 아뜰리에
2)꼴라쥬, 혼합재료
미술행위는 다분히 놀이적인 기능을 갖고는 있으며 그 놀이의 그 결과들에 대한 정이를 FREUD는 억압 되어왔던 무의식 속의 성적인 욕구들이 의식화 할 수 있는 과정이라 말하며 KLEIN은 공격적인 욕구들의 분출이 가능하고 PIAGET는 외부 세계를 배우는 기회, JUNG은 개인화를 위한 노력으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미술치료 뎃상 꼴라쥬 / (미술)
미술치료 뎃상 꼴라쥬
미술치료 뎃상 꼴라쥬 / (미술)
1.미술치료의 이해
2. 미술치료의 실제
Download : 이가.hwp( 74 )
레포트 > 예체능계열
즉 놀이를 하는 사람은 놀이를 통해 그의 가장 자연스런 본래의 모습을 발견할게 한다. 들어 가는 말
1.미술치료의 이해
미술 치료

순서
설명
3. 맺는 말
그러나 미술치료가 놀이치료와 다른 점은 치료사가 그 행함에 있어 창작행위를 통해 치료가 이루어지는 경우 또는 그와 대조적으로 놀이만으로 치료사가 치료를 행하는 경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미술치료에서의 미적인 행위가 정확하게 놀이치료로부터 분리 될 수 있는 근거를 갖는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