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학 實驗(실험) - 가솔린기관 성능 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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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7 20: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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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의 토크는 기관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인자이다.
실제 공기 체적 유량 ()
: Viscosity
: 온도change(변화)가 크지 않을 때는 ‘1’로 가정할 수 있따
DP : Differential Pressure in inches of at 4℃ (액주계 압력차)
하첨차 : std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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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아래 계산식은 공기질량유량을 표준상태로 보정하는 방법에 대한 계산식이다. experiment(실험) 결과치에 대한 고찰
5. conclusion(결론) 및 opinion
6. 참고 문헌
※ Appendix A
1. 실 험 목 적
가솔린기관의 성능을 평가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이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인자들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 인자들은 어떠한 관계를 가지는 가를 이해하는 것에 목적이 있따
2. 이 론
엔진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토크와 동력을 구하여야 한다. 단, 엄밀히 계산하기 위해서는 습도에 대하여도 보정해 주어야 하나 본 experiment(실험)에서는 습도에 마주향하여 는 무시하기로 한다. 체적 효율
라. 연료 소비율
3. experiment(실험) 방법
4. experiment(실험) 결과치 및 고찰
가. experiment(실험) 결과치
나. 그래프 선도
다.실험결과/기타
자동차 공학 實驗(실험) - 가솔린기관 성능 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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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工學 experiment(실험) - 가솔린기관 성능 experiment(실험)
목 차
1. experiment(실험) 목적
2. 이 론
가. 토크와 동력
나. Air Mass Flow Rate 계산법
다. 그러나 토크는 자동차가 djEJs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는 아무런 effect을 주지 못한다. 이에 동력은 자동차의 주행속도에 effect을 주는 인자가 된다
가. 토크와 동력
기관의 토크는 엔진 축에 연결된 동력계로부터 직접 측정(measurement)된다 그리고 동력은 토크로부터 계산된다
: rpm (rev/min)
: 토크 (Nm)
나. Air Mass Flow Rate 계산법
공기의 밀도는 온도와 압력에 따라 크게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공기질량유량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현재온도와 대기압, 습도에 대하여 보정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