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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통제학습모형 교재연구 및 지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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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9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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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자기통제학습모형에 의한 수업에 필요한 교재에 대한 연구와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그는 ‘강화’는 reaction(반응) 확률을 증가시키는 자극이고 ‘강화 유관’은 조작 reaction(반응)의 필수요건이며 일련의 새로운 행동이 습득되는 과정은 ‘조성과정’이라고 하였고, 습득된 행동이 없어지는 것은 ‘소거’라고 하였다.[교양]자기통제학습모형교재연구및지도법 , 자기통제학습모형 교재연구 및 지도법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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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키너 test(실험) 의 학습원리

* 스키너(Skinner, B. F.)는 비둘기 test(실험) 을 통해 행동수定義(정의) 주요 용어를 定義(정의) 하였다.

(1) 조성(造成)과정-(shaping process)
*조성과정은 test(실험) 자가 유기체에게 의도하는 목표(goal)행동을 하도록 점진적인 강화를 제시히면서 의도하는 행동을 유기체가 습득하도록 하는 과정이…(To be continued )
레포트/공학기술
[교양]자기통제학습모형교재연구및지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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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통제학습모형에 의한 수업에 필요한 교재에 대한 연구와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 스키너의 비둘기 test(실험) : 스키너는 test(실험) 자에 의해 유기체가 목표(goal)하는 reaction(반응)을 단계적인 절차에 의해 유발하도록 조작해 가는 과정을 ‘단계적인 행동 조성’ 또는 ‘점진적 접근법’이라 하여 비둘기가 표적을 쪼는 reaction(반응)에 대해 test(실험) 자가 목표(goal)로 정한 reaction(반응)에 근접할 시 먹이를 주어 강화하여 비둘기로 하여금 목표(goal)행동을 획득하도록 하는 test(실험) 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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