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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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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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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초기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한 후, 주류시장 장악 경쟁, 즉 4막 경쟁 단계에서는 새로운 差別화 포인트를 뽑아내어 다시 한번 시장 선도자가 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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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한편 현대 자동차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미리 염두해두며 각 나라의 자동차업계와 서로 협력관계를 맺어왔다.
이러한 예견을 바탕으로 한 현대자동차의 goal(목표) 는 바로 자동차시장에서 국내 최고, 세계 10대 브랜드 안에 드는 것이었다.
이후 초기 시장에서 상품을 히트시키기 위한 명쾌한 포지셔닝으로 코로나와 포니를 히트시켜 시長點유율 1위의 성과를 올렸다.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리더역할을 충실히 지켜내고 있다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현재 위상과 지금까지의 歷史(역사), 그리고 marketing 책략을 꼼꼼히 analysis 및 이해하고 현대자동차가 장기적 일류브랜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이후 경부고속도로의 개통 및 국가 경상수지의 성장세, 무역의 증가, 국가 경제의 회복 및 가정 구매력 향상 등의 여러 요소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건설업계 외의 다른 신 사업분야로서 ‘자동차 생산업체’를 고려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당시 기술력이며 무엇 하나 없는 상태의 현대차에게 주어진 무엇보다 가장 큰 goal(목표) 는 한국 최초의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었으며, 이에 현대자동차는 타사의 기술과 부품을 협력 받으며 1967년 한국 최초의 자동차 포니를 생산하기에 성공한다.
현대자동차는 초기에 건설업으로 스타트한 ‘현대’에서 사업을 확장하여 만들어진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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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내수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그 품질과 혁신적인 경영 성과에 대한 인정을 받아왔다. 이를 통해 현대차가 세계 진출로 더 크게 뻗어나갈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고 정주영 회장은 6.25전쟁 직전에 본인의 자동차 수리공 시절의 경험을 살려 적은 자본으로 해볼 만한 사업이라 판단한 ‘자동차 수리 서비스업’에 대해 애착을 가졌고, 전쟁 후 ‘아도서비스’운영의 경험을 토대로 다시 자동차 수리업에 도전하였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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