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베이츠가 말하는 원격교육 매체 선정 기준으로서의 ACTIONS의 의미를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17:28
본문
Download : EduDistanceB.hwp
교육분야에서의 매체 활용과 관련된 과거의 경험은 그 활용을 지원하던 주체 기관, 주도적 활용자 그리고 기대되던 일반 활용자들이 그 매체의 활용이 …(省略)






방송대학교육매체의유형및특성,매체로서의방송교육매체,방송대학의교육매체,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EduDistanceB.hwp( 22 )
Ⅰ. 서 론, , Ⅱ. 원격교육 , 1.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2. 원격교육의 등장배경, 3. 원격교육의 特性, , Ⅲ. 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 Ⅳ. 방송대학의 교육매체, 1. 교수-학습 매체로서의 방송 교육매체 , 2. 방송대학 교육매체의 유형 및 特性, , Ⅴ. 결 론, , ◉참고한 문헌 ◉, , 자료(資料)크기 : 47K
순서
레포트/기타
Ⅰ. 서 론, , Ⅱ. 원격교육 , 1. 원격교육의 정의, 2. 원격교육의 등장배경, 3. 원격교육의 특성, , Ⅲ. 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 Ⅳ. 방송대학의 교육매체, 1. 교수-학습 매체로서의 방송 교육매체 , 2. 방송대학 교육매체의 유형 및 특성, , Ⅴ. 결 론, , ◉참고문헌◉, , FileSize : 47K , [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베이츠가 말하는 원격교육 매체 선정 기준으로서의 ACTIONS의 의미를 설명기타레포트 , 방송대학교육매체의유형및특성 매체로서의방송교육매체 방송대학의교육매체
다.[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베이츠가 말하는 원격교육 매체 선정 기준으로서의 ACTIONS의 의미를 설명
Ⅰ. 서 론
Ⅱ. 원격교육
1. 원격교육의 定義(정의)
2. 원격교육의 등장배경
3. 원격교육의 特性(특성)
Ⅲ. 매체의 선정에 관한 연구
Ⅳ. 방송대학의 교육매체
1. 교수-학습 매체로서의 방송 교육매체
2. 방송대학 교육매체의 유형 및 特性(특성)
Ⅴ. 결 론
◉bibliography◉
최근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통신매체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교육 분야에서도 열린교육사회와 平生敎育(평생교육)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통신 매체를 활용한 원격교육에 대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따 정보통신망을 구축하여 운영하고자 하는 우리 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노력은 정보사회에 적합한 사회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것이며, 교육에 있어서도 원격교육이라는 새로운 체제를 도입하여 피교육자의 양적 팽창에 부응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이전에도 오디오, 필름, 라디오, 텔레비전 등과 같은 새로운 매체가 등장할 때마다 교육 상황에서 그 매체를 활용하고자 했던 교육자들의 기대가 높았지만, 교육 效果는 그다지 크지 않았다는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따 원격교육도 많은 교육적 效果가 기대되지만 실제로 기대한대로의 긍정적인 效果가 나타날지는 의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