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BBQ) 기업introduce 및 역사와 특징introduce, 비교분석, 성공事例, 해외진출 성공전술, marketi…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2:46본문
Download : 비비큐(BBQ) 기업소개 및 역사와.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비비큐(BBQ) 기업소개,비비큐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비비큐
순서
1. BBQ의 자사 분석
또한 비비큐는 투명한 경영과 공정한 의사결정을 위해 1000여명에 달하는 가맹점주를 모두 사외이사로 모셔 가맹점주들이 직접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고 있다.
설명
2. BBQ의 SWOT 분석.
업계 최초로 경영협의위원회를 개최해 가맹점 운영에 관한 주요 정책을 협의하고 가맹점주의 견해 및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3. BBQ의 STP.
비비큐는 지난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돼 1년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는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치킨 유통 characteristic(특성)상 소형점을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것.
Download : 비비큐(BBQ) 기업소개 및 역사와.hwp( 65 )
맛과 품질, 인지도에서 반석에 올라선 비비큐는 여세를 몰아 해외시장에 본격 나서 이미 中國에 이어 시장조사를 마치고 4~5개국의 해외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2003년 3월 26일, 제너시스는 中國 최대 민영기업인 ‘희망그룹’과 中國 BBQ합자법인 ‘상해BBQ유한공사를’ 설립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BBQ의 선정동기
비비큐는 ‘규모는 소형점이지만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 수준이라는 판촉전력을 갖고 시장을 공략했다.
%20%EA%B8%B0%EC%97%85%EC%86%8C%EA%B0%9C%20%EB%B0%8F%20%EC%97%AD%EC%82%AC%EC%99%80-1141_01_.jpg)
%20%EA%B8%B0%EC%97%85%EC%86%8C%EA%B0%9C%20%EB%B0%8F%20%EC%97%AD%EC%82%AC%EC%99%80-1141_02_.jpg)
%20%EA%B8%B0%EC%97%85%EC%86%8C%EA%B0%9C%20%EB%B0%8F%20%EC%97%AD%EC%82%AC%EC%99%80-1141_03_.jpg)
%20%EA%B8%B0%EC%97%85%EC%86%8C%EA%B0%9C%20%EB%B0%8F%20%EC%97%AD%EC%82%AC%EC%99%80-1141_04_.jpg)
%20%EA%B8%B0%EC%97%85%EC%86%8C%EA%B0%9C%20%EB%B0%8F%20%EC%97%AD%EC%82%AC%EC%99%80-1141_05_.jpg)
1) BBQ란?
현재 국내 치킨업체 매출 1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및 자체 연구소, 교육장 완비를 통한 치킨대학 설립 등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치킨전문업체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비비큐(BBQ) 기업introduce 및 역사와 특징introduce, 비교분석, 성공事例, 해외진출 성공전술, marketing 전술, STP전술, SWOT분석, 4P전술,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서론 BBQ의 선정동기 본론 1. BBQ의 자사 분석 1) BBQ란? 2) BBQ의 경영이념 2. BBQ의 SWOT 분석. 3. BBQ의 STP. 4. BBQ의 4P 분석. 결론
서론
conclusion(결론)
4. BBQ의 4P 분석.
본론
비비큐는 처음부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다.
제너시스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올바로 구현됨으로써 얻은 국내 활동의 성과를 국제 무대로 확대하여 국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와 비교해도 점포 수와 매출 규모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저력을 보이며 토종 프랜차이즈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2) BBQ의 경영이념
다.
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이에 힘입어 비비큐는 설립 4년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현재 국내 최다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