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 ready2 | ready.co.kr report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 ready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2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23:08

본문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hwp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20행동론%20-온라인소비자의%20행동_hwp_01.gif 소비자%20행동론%20-온라인소비자의%20행동_hwp_02.gif 소비자%20행동론%20-온라인소비자의%20행동_hwp_03.gif 소비자%20행동론%20-온라인소비자의%20행동_hwp_04.gif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 행동
설명

I. 서론

누리망 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전자상거래는 도입 및 확산기를 지나 이제 성장기에 들어섰다. 그 후, 온 라인 소비자의 행동을 오프라인과의 차이를 중심으로 그 속성 을 이해하면서 끝으로 그 사례(instance)를 들어보겠다.
이렇게 누리망 을 이용한 상거래가 성장기에 접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누리망 marketing 의 대상이 되는 온 라인 소비자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아 이른바 온 라인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이)와 그 범위가 명확해야 혼동되지 않는 올바른 누리망 marketing 전략(戰略) 을 구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의미를 먼저 들여다 볼 것이다. 저가정책을 통한 가격 우위전략(戰略) 을 구사하던 확산기를 지나서 요즘은 누리망 쇼핑몰의 수익성 확보를 goal(목표) 로 무료배송, 지식쇼핑, 정보제공, 다양한 이벤트 등의 비가격 경쟁전략(戰略) 이 대세를 이룬다.
또한 온 라인 소비자를 ‘누리망 을 상품 및 서비스 구매에 어떻게 활용하는가’와 그 정도에 따라 분류하면 크게 ‘순수 온 라인 소비자(Pure Online)’, ‘혼합사용 소비자(Hybrid consumer)’, ‘순수 오프라인 소비자(Pure Offline)’로 구분할 수 있다아

2. 온 라인소비자의 속성 과 과정

⑴ 온 라인소비자행동의 과정

소비자가 정보에 대한 굶주림이 발생될 때 온 라인 소비자 행동 과정이 처음 된다 온 라인 소비자행동과정은 총 5단계로 구분되어 있다아

① 문제인식 단계
소비자가 어떤 정보에 결핍이 발생된다면 구매 혹은 해당 정보를 획득해야겠다는 필요성(必要性)을 인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문제 인식은 특정제품의 실제 상태와 이상적인 상…(skip)




소비자,행동론,온라인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hwp( 46 )



순서




소비자 행동론 -온라인소비자의 행동
다. 한편 광의의 온 라인 소비자는 온 라인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를 목적으로 누리망 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까지를 포함한다.
또한, 온 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의 행동은 분명 다르다.

Ⅱ. 본론

1. 온 라인소비자의 의미

온 라인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이)를 살펴보면, 협의의 온 라인 소비자는 위에서 말한 대로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누리망 에서 구매하는 사람’이다.
전체 18,19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