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과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14:06본문
Download : 교회교육과 평가.hwp
교육의 필요를 느끼면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교육의 goal(목표) , 방법, 내용을 정하고 그에 따라 교육을 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교육의 순환과정을 통해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위 도표에서 보듯이 평가는 교육의 질적 상승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다.
버쥐스(Harold W. Burgess)는 기독교교육의 네가지 접근 중 사회과학접근에서 평가를 교육 그 자체의 본질 부분으로 간주함으로써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한다.
ꠐ ꠐ ꠐ
ꠐ ꠐ ꠌꠏꠏ>평가대상.상황설정->평가도구선정->실시.해석
ꠐ ꠐ
ꠐ ꠌꠏ>교육행위를 통한 교육결과의 산출
ꠐ
ꠌꠏꠏ>필요 진단ꠏꠇꠏꠏ>goal(목표) 설정->내용선정.조직->학습경험선정.조직
ꠌꠏꠏ>방법선정
교육은 위와 같은 순환과정에 의해 이루어진다.교회교육과 평가
교회교육과평가
순서
Download : 교회교육과 평가.hwp( 73 )
,사범교육,레포트
교회교육과 평가에 대한 글입니다. 와이코프(D. C. Wyckoff)는 평가는 하나의 출발점으로 교육과정이 목적과 일의 순서를 결정하는데 현실적인 기초를 제공해 준다고 하며 평가를 필수적이고 중요한 교육의 과정으로 생각한다. 즉 학생의 학습의 목적에 부합하는 평가가 이루어져서 학생이 바라는 goal(목표) 에 도달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교회교육과 평가에 대한 글입니다.교회교육과평가 , 교회교육과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2. 교육과 평가
1)교육의 순환모형
아래의 도표는 교육의 순환과정이다.
평가는 교육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의 근…(skip)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리고 그 결과를 평가한 후, 다시 새 교육계획에 반영하는 과정이 지속적으로 반복됨으로써 교육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