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戰略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2 03:18본문
Download :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전략분석.hwp
의약품을 필두로 생활 잡화, 화장품을 판매하여 일상 생활에 깊게 뿌리내린 외국의 Drug Store와는 달리, 우리나라의 Drug Store는 약사법과 같은 법적인 한계로 인해 이름에 걸맞는 업태로 성장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한국만의 독특한 상품구색과 전략(strategy)으로 한국형 Drug Store들이 성장하였다. 올리브 영의 경우 가맹점으로 양적인 성장은 이루었지만, 질적인 성장인지에 상대하여는 의구심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의약품을 필두로 생활 잡화, 화장품을 판매하여 일상 생활에 깊게 뿌리내린 외국의 Drug Store와는 달리, 우리나라의 Drug Store는 약사법과 같은 법적인 한계로 인해 이름에 걸맞는 업태로 성장하지는 못했다. - 목차 -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introduce
Ⅱ. 본론
1. Drug store란
2. 올리브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4P 전략(strategy)
2) SWOT analysis
3) 포지셔닝 전략(strategy)
3. 경쟁 environment
1)경쟁기업
2)산업environment
Ⅲ. 結論(결론)
1. 발전방향
Ⅳ 참고한 문헌
Ⅰ.서론
1. 선정동기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올리브영은 수많은 화장품과 의약품 같은 화장품, 과자, 미용소품 등 엄청난 종류의 상품으로 보는 눈을 즐겁게 해주는 CJ그룹의 Drug Store이다. 이들은 국내 시장의 特性(특성)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상권에 대한 analysis을 통해 경쟁적으로 매장을 늘려왔다. 하지만 한국만의 독특한 상품구색과 전략(strategy)으로 한국형 Drug Store들이 성장하였다.
올리브 영이 한국형 Drug Store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른 경쟁기업들과 어떻게 차별화해야 할지에 상대하여 제시해보고자 한다. 신사점을 스타트으로 헬스 & 뷰티 드럭스토어 올리브영 98개점에서 OTC(Over The Counter, 의사의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를 비롯한 건강용품, 화장품, 식품,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다아 국내 최초 Health & Beauty 매장으로 고객의 건강, 아름다움, 편의성에 가치를 두고 선진화된 유통과 전문화된 카…(투비컨티뉴드 )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戰略분석
올리브영,Olive,Young,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戰略분석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전략분석 ,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올리브영 Olive Young 마케팅 전략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1.gif)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2.gif)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3.gif)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4.gif)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5.gif)
%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6.gif)
순서
Download : 올리브영(Olive Young) 마케팅 전략분석.hwp( 23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2. 기업introduce
① introduce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에 이어 제 4의 신형 유통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드럭스토어를 유통사업 부분 중심에 선 기업 CJ가 1999년 국내 최초로 ‘올리브 영’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유통 전문 기업이다. 이들은 국내 시장의 特性(특성)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 목차 -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introduce
Ⅱ. 본론
1. Drug store란
2. 올리브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4P 전략(strategy)
2) SWOT analysis
3) 포지셔닝 전략(strategy)
3. 경쟁 environment
1)경쟁기업
2)산업environment
Ⅲ. 結論(결론)
1. 발전방향
Ⅳ 참고한 문헌
Ⅰ.서론
1. 선정동기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올리브영은 수많은 화장품과 의약품 같은 화장품, 과자, 미용소품 등 엄청난 종류의 상품으로 보는 눈을 즐겁게 해주는 CJ그룹의 Drug Store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