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보고서, 경영학과, 전술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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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8 18: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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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 point(핵심) 역량은 기업의 근저에 흐르는 ‘나무의 뿌리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업종의 전文化의 논리가 아닌 기업의 근저에 흐르고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다각화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key point(핵심) 역량은 회사의 궁극적인 경쟁력의 원천이며, 未來(미래) 경쟁에서 가장
※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I. key point(핵심) 역량의 정의(定義) 2
1. key point(핵심) 역량의 개념(槪念) 2
2. key point(핵심) 역량의 특징 2
3. key point(핵심) 역량의 property(특성) 2
(1) 差別(차별) 성 3
(2) 공통성 3
(3) 특이성 3
4. key point(핵심) 역량의 도출 및 관리 3
(1) key point(핵심) 역량의 도출 3
(2) property(특성)에 입각한 key point(핵심) 역량의 analysis(분석) (VRI Analysis) 3
(3) key point(핵심) 역량의 관리 4
II. Hewlett Packard의 key point(핵심) 역량 4
1. HP의 경영環境 4
(1) 정치적 環境 4
(2) 경제적 環境 5
(3) 기술적 環境 5
2. 고객에 대한 analysis(분석) 5
(1) 현재 고객 5
1) 고객 정의(定義) 5
2) 고객의 change(변화) 및 고객 property(특성) 5
3) 고객 가치 5
(2) 잠재 고객 6
1) 고객 정의(定義) 6
2) 고객의 change(변화) 및 고객 property(특성) 6
3) 고객 가치 6
3. HP의 강점과 약점 analysis(분석) 6
(1) 강점 6
(2) 약점 6
4.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도출 7
5.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요약 7
(1) 현재 key point(핵심) 역량 8
(2) 향후 보유할 key point(핵심) 역량 8
6. key point(핵심) 역량 평가 8
7.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트리 : HP Way 9
* 참고reference(자료) 9
I. key point(핵심) 역량의 정의(定義)
1. key point(핵심) 역량의 개념(槪念)
조직원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差別(차별) 적ㆍ우월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의 독특한 역량을 의미한다.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 왔으며 또한 적절하게 전환되거나, 추가의 역량을 축적 시키면서 未來(미래)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공유되고 있는 기업 특유의 총체적인 능력, 기술, 지식을 의미한다.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 왔으며 또한 적절하게 전환되거나, 추가의 역량을 축적 시키면서 未來(미래)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공유되고 있는 기업 특유의 총체적인 능력, 기술, 지식을 의미한다.
다. key point(핵심) 역량은 기업의 근저에 흐르는 ‘나무의 뿌리’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업종…(drop)
방송통신/경영학과
-] 핵심역량에 대한 定義(정이)와 함께 글로벌 IT 기업인 HP의 example(사례) 를 함께 分析(분석)한 A+ 보고서입니다. key point(핵심) 역량은 기능 · 기술 · 노하우 등의 통합적인 것으로 대차대조표에 나타나는 자산은 아니지만, 마모되지 않고 사용할수록 더욱 정교해지고 가치가 높아는 것이다. , (A+ 레포트, 경영학과,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경영학과방송통신 , 역량모델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회사의역량모델 인적자원개발분야 인적자원개발 경력개발 개인개발조직개발 HRD
] 논제 :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I. key point(핵심) 역량의 정의(定義)
1. key point(핵심) 역량의 개념(槪念)
2. key point(핵심) 역량의 특징
3. key point(핵심) 역량의 property(특성)
(1) 差別(차별) 성
(2) 공통성
(3) 특이성
4. key point(핵심) 역량의 도출 및 관리
(1) key point(핵심) 역량의 도출
(2) property(특성)에 입각한 key point(핵심) 역량의 analysis(분석) (VRI Analysis)
(3) key point(핵심) 역량의 관리
II. Hewlett Packard의 key point(핵심) 역량
1. HP의 경영環境
(1) 정치적 環境
(2) 경제적 環境
(3) 기술적 環境
2. 고객에 대한 analysis(분석)
(1) 현재 고객
1) 고객 정의(定義)
2) 고객의 change(변화) 및 고객 property(특성)
3) 고객 가치
(2) 잠재 고객
1) 고객 정의(定義)
2) 고객의 change(변화) 및 고객 property(특성)
3) 고객 가치
3. HP의 강점과 약점 analysis(분석)
(1) 강점
(2) 약점
4.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도출
5.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요약
(1) 현재 key point(핵심) 역량
(2) 향후 보유할 key point(핵심) 역량
6. key point(핵심) 역량 평가
7. HP의 key point(핵심) 역량 트리 : HP Way
* 참고reference(자료)
I. key point(핵심) 역량의 정의(定義)
1. key point(핵심) 역량의 개념(槪念)
조직원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差別(차별) 적ㆍ우월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의 독특한 역량을 의미한다. key point(핵심) 역량은 기능 · 기술 · 노하우 등의 통합적인 것으로 대차대조표에 나타나는 자산은 아니지만, 마모되지 않고 사용할수록 더욱 정교해지고 가치가 높아는 것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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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A+ 보고서, 경영학과, 전술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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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제 :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 핵심역량에 대한 정의와 함께 글로벌 IT 기업인 HP의 사례를 함께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