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STP 전략(strategy) ’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23:35본문
Download : [경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STP전략’ 중심으로.hwp
- ‘STP책략’ 중심으로-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0년대 한국경제의 성장으로 제과업이 발달하면서 탄생했다. 오리온은 부산지역 시장조사를 통해 china(중국) , 러시아와 같은 공산국가의 보따리 상인들이 초코파이를 대량 구매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china(중국) , 러시아 등의 해외시장 연구에 착수하게 된다. 하지만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지역별 매출액 alteration(변화) 에서 해결plan에 대한 실마리를 찾게 된다. 1970년~80년대 초코파이는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당시 초코파이의 매출액 alteration(변화)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서
2. 현재 SWOT를 통한 자사 分析(분석)
다. 즉 해외시장을 초코파이의 새로운 상승도약으로 삼았음을 알 수 있다.
[경제 ,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STP 전략(strategy) ’ 중심으로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시장 진출
3. china(중국) 시장 세분화
1. alteration(변화) 하는 china(중국) 시장
ƒ. 5C를 통한 china(중국) ...
하지만 초코파이는 1980년대 후반 더 이상 싸고 든든한 파이라는 이미지가 다른 제품과의 discrimination화를 이루지 못했고 이는 곧바로 매출액 감소로 이어졌다. 미국 레스토랑의 초콜릿으로 코팅한 과자에서 영감을 얻은 초코파이는 우여곡절 끝에1) 1974년 4월, 국내시장에 출시된다.
![[경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STP전략’ 중심으로-1087_05_.gif](/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98%A4%EB%A6%AC%EC%98%A8%20%EC%B4%88%EC%BD%94%ED%8C%8C%EC%9D%B4%EC%9D%98%20%EC%A4%91%EA%B5%AD%EC%8B%9C%EC%9E%A5%20%EC%A7%84%EC%B6%9C%20-%20%E2%80%98STP%EC%A0%84%EB%9E%B5%E2%80%99%20%EC%A4%91%EC%8B%AC%EC%9C%BC%EB%A1%9C-1087_01_.gif../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98%A4%EB%A6%AC%EC%98%A8%20%EC%B4%88%EC%BD%94%ED%8C%8C%EC%9D%B4%EC%9D%98%20%EC%A4%91%EA%B5%AD%EC%8B%9C%EC%9E%A5%20%EC%A7%84%EC%B6%9C%20-%20%E2%80%98STP%EC%A0%84%EB%9E%B5%E2%80%99%20%EC%A4%91%EC%8B%AC%EC%9C%BC%EB%A1%9C-1087_02_.gif../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98%A4%EB%A6%AC%EC%98%A8%20%EC%B4%88%EC%BD%94%ED%8C%8C%EC%9D%B4%EC%9D%98%20%EC%A4%91%EA%B5%AD%EC%8B%9C%EC%9E%A5%20%EC%A7%84%EC%B6%9C%20-%20%E2%80%98STP%EC%A0%84%EB%9E%B5%E2%80%99%20%EC%A4%91%EC%8B%AC%EC%9C%BC%EB%A1%9C-1087_03_.gif../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98%A4%EB%A6%AC%EC%98%A8%20%EC%B4%88%EC%BD%94%ED%8C%8C%EC%9D%B4%EC%9D%98%20%EC%A4%91%EA%B5%AD%EC%8B%9C%EC%9E%A5%20%EC%A7%84%EC%B6%9C%20-%20%E2%80%98STP%EC%A0%84%EB%9E%B5%E2%80%99%20%EC%A4%91%EC%8B%AC%EC%9C%BC%EB%A1%9C-1087_04_.gif../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C%98%A4%EB%A6%AC%EC%98%A8%20%EC%B4%88%EC%BD%94%ED%8C%8C%EC%9D%B4%EC%9D%98%20%EC%A4%91%EA%B5%AD%EC%8B%9C%EC%9E%A5%20%EC%A7%84%EC%B6%9C%20-%20%E2%80%98STP%EC%A0%84%EB%9E%B5%E2%80%99%20%EC%A4%91%EC%8B%AC%EC%9C%BC%EB%A1%9C-1087_05_.gif)
Ⅱ china(중국) 시장 진출
Ⅲ alteration(변화) 하는 china(중국) 시장, 앞으로 추구 방향은
5. 포지셔닝 책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STP전략’ 중심으로- 목 차 Ⅰ...
목 차
경제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STP 전략 ’ 중심으로
Download : [경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STP전략’ 중심으로.hwp( 14 )
Ⅱ china(중국) 시장 진출
부산대구대전133322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marketing 믹스 책략
설명
Ⅳ 한국을 넘어 세계로
가. 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오리온은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된다.2)
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
나. china(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모색
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
4. 표적시장 선정
2. SWOT를 통한 사업책략 구축
1. 5C를 통한 china(중국) 시장 environment 分析(분석)
3. 재포지셔닝 및 新 marketing 믹스 책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 ‘STP전략(strategy)’ 중심으로- 목 차 Ⅰ...
[표1] 지역별 초코파이 매출 추이(단위 억원)
위 표를 보면 한 지역, 즉 부산지역의 매출이 유달리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