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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산업의 유통경로 改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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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1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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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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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신문산업의 유통경로 改善방향

순서
신문산업의 유통경로 改善(개선) 방향
1. 신문산업 개관
2. 유통경로 實態파악
3. 문제제시
4. 대안제시
5. 결론
목 차
한성순보, 독립신문, 황성신문, 대한신문
매일신보, 조선일보, 동아일보, 시사신문
개화기
일제
조선인민보, 민중일보, 자유신문, 대동신문, 동아, 조선
신문계의 안정기
미군정
자유당, 민주당
신문사의 기업화
신문사의 다양성 추구
군부독재
민주화 이후
신문의 역사(歷史)
현재 상황
신문판매시장의 변화
80년
81년
90년
현재
독과점 시대
통폐합 시대
자유경쟁시대
신문전쟁시대
현재 상황
가격할인 경쟁과 무료신문의 시장진입
신문시장의
출혈적 경쟁
격화
무료신문
타 신문사 전격 참여
가판 시장의 혼란
중앙일보
조선, 동아 참여
타 신문사의 비자발적 참여
신문사간 상생
유통경로
改善(개선)
신문사간
상생 모색
기본적 유통구조
보급소 배달
Japan식 배달 시스템
기본적 유통구조
신문 가판 조직
본사
신문사
판매국
총판
중판
소판
구독자
기본적 유통구조
유통경로 진단
본 사



지 국
경품 선물
이삿짐 날라주기
무가지 강제 투입
구독 중지 요청 무시
비정상적
수요 창출
신 유통구조
헤럴드 미디어
본사 직접 배달
구독료 결제 자동화
독자적 DB 구축
한국 신문 서비스 회사
본사
구독자
한국 신문
서비스 회사
유통 구조 현대화
신문 산업 발전
이미지재고,노동시장改善(개선)
유통경로의 변수
신문법
본 사



지 국
지국간 경쟁강도 완화
신문법
개별->50%

상위 3사->75%
문제 제시
Push 전략(戰略) 에 의존
본사와 지국간 종속적 관계
가판 시장
신문법 처리 지연
종속적 관계
Push
구독자
감소분에 대한 페널티 부과
지대금액 주변 지국에 전가
일방적 신문 할당량 부과
가판시장
총판
중판
소판
필요이상의 중간상
유통과定義(정의) 불투명성
무료신문 등장으로 인한 위기
구독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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