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호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9 05:48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hwp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이러
한 goal(목표) 달성을 위한 라윰능져을 함양하기 위해 필요한 靑少年(청소년) 과 참여자의 조직화, 다양
한 활동 촉진에 필요한 기법, 매체 운용 능력, program 기획 및 운영 능력 등을 포함하는
통합적인 concept(개념)을 말한다(김진화, 2004).
이 같은 맥락에서 靑少年(청소년) 전문 지도 인력이라 한다면,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靑少年(청소년) 개인과 집단을 대상으로 의사소통theory(이론)과 실제, 집단역동 및 조직, 경험학습 및 구
성주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동기에 대한 theory(이론)과 실제,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환경 조성과 매
체운용 능력, 다양한 program에 대한 전문적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김영인, 2007).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이와 같은 다양한 장면에서의 전문적인 역량 발휘 방법을 의미한다. 반면에 협의적 개
넘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사회적으로 전문적인 자격을 인준 받은 지도인력에 의한 실제 프
로그램 단위에서의 실천적 …(To be continued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 개념과 영역 프로그램 지도방법 이해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호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hwp( 92 )
설명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호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다. 즉, 포괄적 범주에서의 전문 지도인력이 靑少年(청소년) 의
긍정적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조력활동 일체가 포함된다된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의 긍정적인 성
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조력활동으로 규정한다.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지도와 방법의 합성어로써 concept(개념) 정이
에 있어서는 靑少年(청소년) 지도가 核心 요소이며 이를 戰略적으로 구체화하는 방법이 곧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청소년지도방법,개념과,영역,프로그램,지도방법,이해,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concept(개념)과 영역 및 program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이해
1.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concept(개념)과 영역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이념과 goal(목표) 달성에 필요한 내용과 전문적인 역량을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내면화하기 위해 전문 지도 인력이 활용하는 戰略, 기법, 수단 등을 총체적
으로 포괄하는 concept(개념)이다.
또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내용에 따라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광의적 의미에서 교수-학습 활동, 진
로지도, 생활지도와 상담활동, 교정활동,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조언과 대화 ? 만남, 기타 협의적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내용과 영역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