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1 05:05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hwp
또한 모델간의 차이점은 이미 제1장에서 언급했던 구성주의의 학습원칙을 중심으로 하여 비교 分析하…(To be continued )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theory(이론),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theory(이론), 5. 구성주의적 모델의 未來지향점, 파일크기 : 58K
다.
Download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hwp( 44 )
설명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이론,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이론, 5. 구성주의적 모델의 미래지향점, FileSize : 58K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학습모델 인지적유연성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구성주의,학습모델,인지적유연성,사범교육,레포트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이론(理論)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이론(理論)
5. 구성주의적 모델의 未來(미래)지향점
학습자중심의 교육environment(환경) 을 강조하는 학습이론(理論)으로서의 구성주의에는 구성주의자들 나름의 지식형성과 습득에 대한 이해와 관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여러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델이 제시되어 있따 본 장에서는 이와 같이 다양한 구성주의적 모델 중에서 대표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인지적 도제"(cognitive apprenticeships)(Brown et al., 1988 ; Collins, 1991) 이론(理論), "상황적 학습"(anchored instruction) 모델(Bransford et al., 1990 ; Cognitive Technology Group at Vanderbilt(이후로는 (CTGV), 1990, 1992, 1993), 그리고 "인지적 유연성"(cognitive flexibility) 이론(理論)(Spiro et al., 1987, 1988, 1990) 등 세 가지 모델을 선택하여 각각의 특징과 장, 단점을 알아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