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youth에게 > ready1 | ready.co.kr report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youth에게 > ready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1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youth에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14:32

본문




Download :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hwp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안전하게 통제된 작품 안에서 시각적, 언어적으로 표현하게 되는 것이다. 처음과 끝 회기에 각각 설문지를 사용하여 자기槪念 검사와 행동alteration(변화) 검사를 하였다. 또한 학교 부適應(적응) 靑少年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에서 집단 미술치료가 자아존중감 향상에 긍정적인 影響을 주었고, 대인관계에서는 친근감과 의사소통의 척도에서 유의미한 alteration(변화) 를 보였다. 학생들은 본인의 집단 참여 의사와 그들의 부모 동의 하에 참석하였다.






다.
집단 미술치료는 선도대상 학생의 비행 태도 및 비행 성향 감소에 미치는 效果(효과)에서 비행 태도율과 비행 성향, 비행 성향의 하위 변인인 학습 부適應(적응)과 정서 불안정을 완화시킨다. 회기 당 소요시간은 90분이고 총 0회기를 실시하였다. ^^ 미리보기 참조해주세요. ★☆★☆★☆★☆★☆★☆★☆★☆★☆★☆★☆★☆★☆★☆★☆★☆★☆★☆★★☆★☆★

미술치료사업계획서, 학교부적응청소년, 사업계획서, 프로포절, proposal, 집단미술치료, 미술치료, 학교부적응, 청소년문제, 자아존중감
★☆★☆★☆★☆★☆★☆★☆★☆★☆★☆★☆★☆★☆★☆★☆★☆★☆★☆★★☆★☆★



2. 사업 개요



문제가 있는 靑少年들을 도와주는 올바른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program]) 은 주 2회 6교시와 종례시간에 실시하였으며, 장소는 여교사 휴게실을 이용하였다. 그 이유는 靑少年들은 저마다 독특하게 결합된 문제들을 보이며, 반항의 결핍은 또래 집단에서의 소외와 우울증의 원인(原因)이 되기도 하며, 극단적인 행동을 하기도 한다.

설명

사업 명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適應(적응) 靑少年에게 미치는 影響
순서


먼저보기 참조해주세요.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youth에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youth에게 미치는 영향 사업 計劃書(계획서) 입니다. 이러한 문제행동의 치료 중에 미술치료는 靑少年 내담자들에게 안전한 예술적 과정과 구조들 안에서 그들의 존재에 중심이 되는 주제들을 표현할 기회를 준다.

Download :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hwp( 80 )


★☆★☆★☆★☆★☆★☆★☆★☆★☆★☆★☆★☆★☆★☆★☆★☆★☆★☆★★☆★☆★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5375_01_.jpg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5375_02_.jpg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5375_03_.jpg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5375_04_.jpg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5375_05_.jpg
본 연구 대상은 서울시 소재 K중학교에서 담임교사들에 의해 학교 부適應(적응) 학생으로 분류된 3학년 여학생 명으로 구성된 미술치료 집단으로 구성되었다. ^^




★☆★☆★☆★☆★☆★☆★☆★☆★☆★☆★☆★☆★☆★☆★☆★☆★☆★☆★★☆★☆★ 집단 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사업 계획서 입니다.
전체 17,91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