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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교육개혁과 열린교육 / 교육개혁과 열린교육 선진국의 교육개혁 동향 교사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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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4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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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개혁과 열린교육 선진국의 교육개혁 동향 교사의 질 향상 교사의 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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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개혁과 열린교육 선진국의 교육개혁 동향 교사의 질 향상 교사의 질에 대한 concept(개념) (1) 교과지식의 전culture (2) 교수기능의 전문성 (3) 부단한 연수 (4) 교직에 대한 사명감 학급경영능력 교사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정책 정책요소 교원 양성 기관 우수 인력 유인책, 양성과정이 효율성 향상 현직연수 효율성 강화 현직 교원의 경제적 사회적 우대책 교직 전무성 신장의 실제 미 국 교육전문지 구독 권장 수업에 적용, 주제별 워크샵 수업 현장 연장 교육 전문지에 게재 권장 호봉 산정과 승급에 참조 핀 랜 드 대학과 연구 협조 연구는 교사 일과의 하나‰년에 1회씩 안식년 휴가 실시 연구 전념 호 주 새로운 교수 방법과 실천 과제(problem)를 유인물로 알림 컴퓨터를 통한 학습 활동 뉴질랜드 교단 교사 교육행정가로 임명 우수 교사 주임교사,교장, 교육대학 및 사범대학교수로 임명, 안식년 휴가제 실시 전학년 대상 강의 수업 지양 스 웨 덴ƒ)교과 지식과 그 지식의 전달에 중점„) 교과 수업 역싸 역싸적 사건을 경제적,사회적.이념적으로 고찰 국어 한 사건을 다른 견해로 적기 수학 수학자가 공식을 발견한 이야기( 공식을 이해하는 방법 창출 2. 교사질 향상을 위한 각국의 정책 개관 정책만으로 교원의 질을 실제 變化(변화)시키지 못함 교육개혁은 학교 자체가 필요에 의해 變化(변화)하려는 데서 가능 실행이 있어야 결과가 있슴 지역 요인이 중요하며 통일된 變化(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움 정책은 방향을 설정하고 구조를 제공하지만 결과를 F을 수 없음 구체적이고 필요한 교육연구 지방 장학으로부터 교단 지원 행정 타수업 watch 연구 모임에 교사들의 적극적 참여 연구 모임을 위한 지원 개발 학교장의 연구 참여 교원양성기관 우수학생 확보책 장학금 지급 확대 양성기관의 변경 지식생성 보다 지식 전달에 중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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