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 ready1 | ready.co.kr report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 ready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1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9:34

본문




Download : 20090401 국립중앙박물관 견학기.hwp





또한 신기한 것은 신…(생략(省略))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설명
순서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여 감상 보고서를 작성한다.
20090401%20국립중앙박물관%20견학기_hwp_01.gif 20090401%20국립중앙박물관%20견학기_hwp_02.gif 20090401%20국립중앙박물관%20견학기_hwp_03.gif





다. 더불어 현대에는 10년이라는 시간이면 생각지도 못한 DBM, 즉 핸드폰으로 TV를 보는 세상인데, 당시에는 기술 발전력이 너무나 늦어서 몇 천 년 시간 동안 겨우 돌을 갈아쓰는 수준이라는 것은 참 아이러니했습니다.

교수님과 함께 선사시대관을 관람하였는데,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가야를 삼국시대까지 사실 흥미롭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구석기 시대만 진행된 것이 약 5000년 정도의 기간이라는 것을 보니, 현대 사회의 인류의 발전에 관련되어 깊은 고찰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시절까지 억지로 책을 통해 공부한 것을 실제로 보았지만, 처음에는 커다란 감흥을 얻지 못했습니다.
지루했던 고대관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흥분한 채로 박물관 견학을 할 수 있었고, 일상에 지친 저에게는 마음에 여유를 채워주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신기한 것은 신석기 시대부터 낚시를 처음 했다는 것입니다. ,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감상서평레포트 , 국립중앙박물관 견학문 감상문 구석기
레포트/감상서평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여 감상 보고서를 작성한다. 2009년 들어 제가 본 햇살 중 가장 아름다운 것이었습니다. 구석기에서 신석기 시대로의 발전이 얼마나 경이로운 것인지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게다가 주말에는 정시에 과외를 가야해서 더욱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구석기에서 신석기 시대로의 발전이 얼마나 경이로운 것인지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는 BC 2009년의 시대입니다. 더불어 현대에는 10년이라는 시간이면 생각지도 못한 DBM, 즉 핸드폰으로 TV를 보는 세상인데, 당시에는 기술 발전력이 너무나 늦어서 몇 천 년 시간 동안 겨우 돌을 갈아쓰는 수준이라는 것은 참 아이러니했습니다. 그런데 구석기 시대만 진행된 것이 약 5000년 정도의 기간이라는 것을 보니, 현대 사회의 인류의 발전에 관련되어 깊은 고찰을 할 수 있었습니다.

Download : 20090401 국립중앙박물관 견학기.hwp( 42 )



국립중앙박물관,견학문,감상문,구석기,감상서평,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요약>
지루했던 고대관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한 것이 있습니다. 게다가 교수님은 쉬지 않고 계속해서 시대관, 유물에 대한 설명(explanation)과 여러 가지 고고학적인 추측, 추정 사실들을 말씀하시는 것이 대단했습니다. 한편으로 체력이 안 좋아서 교수님 체력을 따라가지 못해서 한탄스럽기도 했습니다.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면서도 계속 궁금했던 것은 낚시나 기구를 사용함에 `줄, 끈을 어떻게 만들어 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박물관에 가는 길에 교수님을 스쳐지나가 마음은 조금 여유로워 졌고, 박물관 경내는 나의 암담한 내면과 달리, 넓고 큰 호수가 흐르고, 날씨는 너무나 화창했습니다. 현재는 BC 2009년의 시대입니다. 과연 그 시대에 돌을 깍아서 사용하는 정도의 기술력이지만, 인류가 무엇을 보고 끈, 줄을 만들어냈을까!



국립중앙박물관 견학기


과 목

학 번

교 수

학 년

방문일

전 공

제출일

성 명



개인적으로 국가 전문 자격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터라 친구들과의 만남도 거의 자제하고 있는 터에, 저에게는 박물관 견학은 큰 課題였습니다.
전체 17,91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