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교육심리학 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 설명,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교육적시사점-방송통신대 2017학년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 > ready1 | ready.co.kr report

교육심리학 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 설명,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교육적시사점-방송통신대 2017학년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 > ready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1

교육심리학 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 설명,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교육적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30 04:0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XSK 2017-9-3.hwp




이런 검사는 주로 논리적, 언어적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필답 검사 형태를 취하며 표준화된 언어적 도구에 의해 측정(measurement)된다 즉, 지적검사는 인간의 문제 해결이 정신 능력의 기초에 의해 조정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종합적으로 지능의 다원성을 인정하며 개인마다 가진 지능의 정도가 다르고 그 발달의 양상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지능의 조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이해·適應시켜가며 일을 수행해 나가는 것이 가드너의 주된 학습理論(이론)이다.
2) 안전의 욕구 (The Safety Needs)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본적인 원리
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교육심리학 공통형 해결해야할문제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서 지능은 일반적으로 합리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 및 인지능력, 그리고 학습능력을 총체적으로 포함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9가지 지능영역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가드너는 다중지능理論(이론)을 통해 지능理論(이론)과 지능검사·지능지수 등을 비판·총체적인 일반지능을 가정하는 기존지능의 정이 에서 탈피해야함을 주장하였다.
4) 공간적 지능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배경
1) 학습자 측면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배경
교육심리학 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 설명,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교육적시사점-방송통신대 2017학년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배경 및 정이
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정이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정이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기본적인 원리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배경
7) 개인이해 지능

2) 교육자 측면
3.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인간욕구 5단계
5) 자기실현의 욕구 (The Self-Actualization Needs)


4.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4) 존중의 욕구 (The Esteem Needs)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입니다. 이러한 지능에 대한 학자들의 opinion은 매우 다양하며, 그 연구의 역사는 고대 그리스 시대 이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지능은 지능검사의 문항에 조작적으로 답하는 능력으로 정이되어 왔다.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배경 및 정이
설명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은 학습자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면서 각 학생이 지닌 다양한 능력을 발굴 계발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기존의 전통적인 일반지능에 대한 이해를 넘어서서 지능을 사회 속에서 직면해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지적능력으로 보았고 풍부한 environment(환경) 과 자연스런 상황에 서 그 문화원이 가치를 두고 있는 산물을 창조하는 능력으로 새롭게 정이하였다. 1) 학습자 측면

9) 실존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1) 지능은 구분되는 다수로 구성
4.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입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Download : [교육심리학]XSK 2017-9-3.hwp( 98 )


교육심리학 공통형 처리해야할문제
5) 신체-운동적 지능
1) 생리적 욕구 (The Physiological Needs)
목 차
2) 서로 독립적인 지능



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정이
순서
8) 자연탐구 지능

3.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9가지 지능 영역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3)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The Belongingness and Love Needs)
6) 대인관계 지능
다.


3) 서로 상호작용하는 지능
교육심리학 공통형 해결해야할문제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욕구 5단계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매슬로우의 욕구위계론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이 능력은 곧 일반지능으로 설명(說明)되나 이런 능력이 모든 인간의 지능을 뒷받침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욕구 5단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매슬로우의 욕구위계론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3) 음악적 지능
1) 언어적 지능
교육심리학
reference
[교육심리학]XSK 2017-9-3-2340_01_.jpg [교육심리학]XSK 2017-9-3-2340_02_.jpg [교육심리학]XSK 2017-9-3-2340_03_.jpg [교육심리학]XSK 2017-9-3-2340_04_.jpg [교육심리학]XSK 2017-9-3-2340_05_.jpg

2) 교육자 측면
-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의 9가지 지능영역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 교육심리학 과제로 제시된 가드너와 매슬로우의 이론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실제 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배경 및 정이
Ⅱ.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 교육심리학 처리해야할문제로 제시된 가드너와 매슬로우의 理論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실제 처리해야할문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인간의 지능을 8가지 영역을 제시함과 동시에 각 지능을 environment(환경) 과 교육에 의해 적절한 수준까지 계발시킬 수 있다고 보았다.
전체 17,91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