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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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6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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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커피시장의 개요
1990년대 전반의 광고전략(戰略)
맥심의 리스테이지(Restage)와 광고전략(戰略)
`커피를 아는 사람의 커피` 시리즈광고의 전략(戰略)
최고의 파워풀한 브랜드를 위해
>>[15초맞수] 구매층 差別(차별) 화 커피시장 양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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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커피시장의 개요
우리나라에서 커피는 연간 약 8000만 톤 가량이 소비된다 그런데 전체적인 커피소비량과 함께 가정용 커피수요는 1990년대 들어 성장이 정체되어 있다 가정용 커피수요의 대부분 (약 90%) 은 인스턴트 커피가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10% 정도를 원두커피 (정확하게는 Roast & Ground Coffee) 가 차지하고 있다 원두커피시장은 4~5년전 유행처럼 선호도가 높아져 점유율이 약 15%에 이른 적도 있었으나 사용의 번거로움 때문에 가정수요가 다시 감소함으로써 전체 점유율은 축소되고 있다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로는 동서식품의 맥심 (Maxim) 과 맥스웰 하우스 (Maxwell House), 한국네슬레의 테이스터스 초이스 (Taster`s Choice) 와 네스카페 (Nescafe) 등의 패밀리 브랜드가 존재한다. 4개의 브랜드 모두 세계적인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로서 외국의 많은 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맥심은 1980년에 고급커피시장을 겨냥해 당시로서는 새로운 냉동건조 (Freeze Dried) 공법으로 만들어 출시되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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