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심리] 정신 분석 상담의 이론적 槪念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한 레포트(report)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07:15
본문
Download :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hwp
-Sigmund Freud- 분석가의 태도-지적 태도 연구는 과학의 원천이며, 과학은 치료의 근본이다.-감정적 태도 내담자에 대해 우호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며 객관적이고 성숙한 태도를 가져야한다.Ⅱ. 치료의 theory 적 바탕-theory 적 구조 의식, 전의식, 무의식-성격구조 Id, Ego, Superego-심리성적단계 구강기→항문기→남근기→잠재기→성기기 (리비도)-방어기제 동일시, 치환, 억압 및 억제 투사, 반동형성, 합리화, 부정,백일몽, 위축 퇴행, 고착 등.Ⅲ. 자유연상 기법 전통적인 정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아동상담심리 정신 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한 레포트
다.
아동 상담 심리 목차 Ⅰ.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 prologue Ⅱ...
[아동상담심리] 정신 분석 상담의 이론적 槪念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한 레포트(report) )
아동 상담 심리 목차 Ⅰ.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槪念 prologue Ⅱ...
순서
Download :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hwp( 70 )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629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5%84%EB%8F%99%EC%83%81%EB%8B%B4%EC%8B%AC%EB%A6%AC%5D%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3%81%EB%8B%B4%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0%9C%EB%85%90%EA%B3%BC%20%EC%95%84%EB%8F%99%EC%83%81%EB%8B%B4%20%EC%82%AC%EB%A1%80%20(%EC%83%81%EB%8B%B4%206%EC%9D%BC%20%EB%B6%84%EB%9F%89%EC%9D%98%20%EC%95%84%EC%A3%BC%20%EC%83%81%EC%84%B8-6296_01_.gif)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629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5%84%EB%8F%99%EC%83%81%EB%8B%B4%EC%8B%AC%EB%A6%AC%5D%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3%81%EB%8B%B4%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0%9C%EB%85%90%EA%B3%BC%20%EC%95%84%EB%8F%99%EC%83%81%EB%8B%B4%20%EC%82%AC%EB%A1%80%20(%EC%83%81%EB%8B%B4%206%EC%9D%BC%20%EB%B6%84%EB%9F%89%EC%9D%98%20%EC%95%84%EC%A3%BC%20%EC%83%81%EC%84%B8-6296_02_.gif)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629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5%84%EB%8F%99%EC%83%81%EB%8B%B4%EC%8B%AC%EB%A6%AC%5D%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3%81%EB%8B%B4%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0%9C%EB%85%90%EA%B3%BC%20%EC%95%84%EB%8F%99%EC%83%81%EB%8B%B4%20%EC%82%AC%EB%A1%80%20(%EC%83%81%EB%8B%B4%206%EC%9D%BC%20%EB%B6%84%EB%9F%89%EC%9D%98%20%EC%95%84%EC%A3%BC%20%EC%83%81%EC%84%B8-6296_03_.gif)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629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5%84%EB%8F%99%EC%83%81%EB%8B%B4%EC%8B%AC%EB%A6%AC%5D%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3%81%EB%8B%B4%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0%9C%EB%85%90%EA%B3%BC%20%EC%95%84%EB%8F%99%EC%83%81%EB%8B%B4%20%EC%82%AC%EB%A1%80%20(%EC%83%81%EB%8B%B4%206%EC%9D%BC%20%EB%B6%84%EB%9F%89%EC%9D%98%20%EC%95%84%EC%A3%BC%20%EC%83%81%EC%84%B8-6296_04_.gif)
![[아동상담심리] 정신분석 상담의 이론적 개념과 아동상담 사례 (상담 6일 분량의 아주 상세-629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5%84%EB%8F%99%EC%83%81%EB%8B%B4%EC%8B%AC%EB%A6%AC%5D%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3%81%EB%8B%B4%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0%9C%EB%85%90%EA%B3%BC%20%EC%95%84%EB%8F%99%EC%83%81%EB%8B%B4%20%EC%82%AC%EB%A1%80%20(%EC%83%81%EB%8B%B4%206%EC%9D%BC%20%EB%B6%84%EB%9F%89%EC%9D%98%20%EC%95%84%EC%A3%BC%20%EC%83%81%EC%84%B8-6296_05_.gif)
아동 상담 심리 목차 Ⅰ.정신분석 상담의 theory 적 개념 prologue Ⅱ. 서 론∴아동내담자 정보∴ 내담자 instance(사례) ∴ 일반적 관찰 Ⅲ. 본 론∴ 상담 진행 과정1. 상담 첫 날 (검사 Ⅰ)∴ 문장 완성 검사 (SCT) ∴ SCT 평점 기록지 및 해석 2. 상담 둘째 날 (검사 Ⅱ) ∴ 집-나무-사람 (H-T-P)∴ 집-나무-사람 (H-T-P) 해석3. 상담 셋째 날 4. 상담 넷째 날 (검사 Ⅲ ) ∴ 동작성 가족화 (K-F-D)∴아동용 주제 통각 검사 (CAT)6. 상담 디섯 째 날 7. 상담 마지막 날 (6번째날)Ⅲ.결론 epilogue ∴ 서지사항Ⅰ.정신분석 상담의 theory 적 개념1. 정신분석상담 학자 지그문트 프로이드 (Sigmund Freud) 2. 정신역동적 치료에의 접근 Ⅰ. 정신분석상담치료의 본질과 goal(목표) 치료의 goal(목표) 우리는 문제를 탐색하고 도와주려는 목적 외에는 어떤 경향성이든지 멀리하며, 또한 반드시 그래야 한다.